6학년 7반 온라인 수업 주간학습 계획 (9.21~9.25) 구분 | 9.21(월) | 9.22(화) | 9.23(수) | 9.24(목) | 9.25(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영어 | 음악 | 등 교 수 업 | 학습주제 | 2단원 도전 | 평시조 동창이(1/2)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가을들판(1/2) | 주요 활동 | ‘표적’ ‘투기’ 잘하는법 | 시조의 형식 알고 평시조 동창이 따라 부르기 | *Get ready *New words | 당김음에 유의하여 노래 부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34-35쪽 | 교과서 50~51쪽 준비물 : 단소 | page120-121 | 교과서 54-55쪽 준비물: 단소, 학습지 | 2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2.관용 표현을 활용해요(1차시) | 1.(2) 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2. 계절의 변화 | 1.(2) 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주요 활동 | 관용표현을 활용하면 좋은 점 알기 | 세계의 다양한 기후 알아보기 | 나만의 태양 고도 측정기 만들기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 살펴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84~89쪽 | 사회 36~39쪽 | 과학 48~49쪽 실험관찰 23쪽 | 사회 46~49쪽 | 3 교시 | 교과 | 영어 | 창체(보건) | 도덕 | 수학 | 학습주제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 4단원 3차시 공정하게 판단해요 | 수학익힘(소수)÷(소수) 알아보기 1 | 주요 활동 | *Let’s write *My work |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방법을 알고 적용하기 | 공정함과 관련된 문제 바르게 해결하기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1 | 참고자료 | page116-119 | 보건교과서 148~151쪽 | 교과서 88-89쪽 | 수학익힘책 20-21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 2. 계절의 변화 | 2단원 도전 | 1.(2) 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주요 활동 | 계절의 변화가 생기는 까닭? | 정확하게 딱딱 ‘표적’(다트) 맞히기 | 기후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 *Fun talk *Listen and number | 참고자료 | 과학 46~47쪽 실험관찰 22쪽 | 교과서 34-37쪽 | 사회 40~45쪽 | page122-123 | 5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프로그래밍 요소와 구조 | 2.관용 표현을 활용해요(2-3차시) | 수학익힘책-단원도입 | 2.관용 표현을 활용해요(4-5차시) | 주요 활동 | 엔트리 기초프로그래밍 복습 |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1 | 소수의 나눗셈을 알아볼까요? |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1 | 참고자료 | 수업영상, 교과서 | 교과서 90~95쪽 | 수학익힘책 19쪽 | 교과서 96~101쪽 | 6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단원도입 | 2.관용 표현을 활용해요(2-3차시)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1 | 2.관용 표현을 활용해요(4-5차시) | 독서의 이유 | 주요 활동 | 소수의 나눗셈을 알아볼까요? |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2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1 |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2 |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 참고자료 | 교과서 28-29쪽 | 교과서 90~95쪽 | 교과서 30-33쪽 | 교과서 96~101쪽 | 수업영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