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학습 안내> ■ e학습터 활용(가입 후 로그인하여 매일 학습 참여) ■ e학습터 활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오늘의 교실’, ‘EBS 2주 라이브 특강’ 활용하기 - 오늘의 교실: http://school.jbedu.kr/edu-g/ - EBS 온라인 클래스(다시보기): https://primary.ebs.co.kr/main/primary <매일 실천해요> ■ 매일 독서 40분 이상 꾸준히 읽기 ■ 1인 1운동 실천하기(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개인 위생습관 철저히 지키기(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준수, 눈코입 만지지 않기, 비누로 손 자주 씻기) ■ 사회적 거리두기(PC방, 영화관 등 다중시설 이용 자제)
우전초등학교 6-7 4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영어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체육교과서 살펴보기 2 | 생활 속 음악 | 자기소개 글 읽기 | 리코더 연주하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경쟁 표현, 안전영영 살펴보기 | 내가 좋아하는 영화 음악 소개하기 | -자기를 소개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내가 좋아하는것 표현하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높은음이 나오는 악곡 연주하기 | 결론 내리기 | 참고자료 | 교과서 | 수업 동영상 1개, | 천재(함) 영어 1단원 | 수업 동영상 1개, 악보 | 교과서 20~11쪽 실험관찰 11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과학 | 사회 | 실과 | 학습주제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1) | 분수의 나눗셈 3/9차시 분수의 나눗셈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 알기 |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을 보고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 | 수업동영상(10분) | 실험 결과 변환하고 해석하기 | 동영상(10분 내외) | 기초 프로그래밍 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 수학 익힘 8~9 완성 | 교과서 16~19쪽 실험관찰 10쪽 | 교과서 | 수업영상, 엔트리 | 3 교시 | 교과 | 영어 | 창체 | 수학 | 수학 | 미술 | 학습주제 |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기 | 민주주의 | 분수의 나눗셈 4/9차시 분수의 나눗셈 | 분수의 나눗셈 5/9차시 분수의 나눗셈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 영어 이름의 철자 묻고 답하기 - 알파벳 읽기 | 민주주의의 의미와 선거의 중요성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나를 소개하는 방법 찾기 | 참고자료 | 천재(함) 영어 1단원 | 민주 선거의 기본 원칙 | 수학 익힘 10~11 완성 | 수학 익힘 12~13 완성 | 수업 동영상 1개 | 4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사회 | 영어 | 미술 |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여가스포츠 규칙 알아보기 | 6월 민주 항쟁 알아보기 | 자기소개 글쓰기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실험 해보기 | 야구 규칙 알아보기 | 동영상(10분 내외) | - 내 이름, 좋아하는 것을 소개하는 문장 쓰기 | 나를 소개하는 작품 표현하고 감상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4~15쪽 실험관찰 9쪽 | 없음 | 교과서 | 천재(함) 영어 1단원 | 수업 동영상 1개 | 5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분수의 나눗셈 2/9차시 분수의 나눗셈 | 5.18 민주화 운동 알아보기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그림책-꽃이피는 아이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10분) | 동영상(10분 내외) | 수업동영상 보고,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기 | 책을 다 본 후 선생님 질문에 대한 생각을 쪽지로 제출 | 참고자료 | 수학 익힘 6~7쪽 완성 | 교과서 | 교과서 | 6학년 권장도서 읽고 이야기 흐름에 따라 네부분으로 나누기 | 꽃이 피는 아이 PPT자료 | 6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 도덕 | 창체 | 학습주제 | 절차적 문제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2) | |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해요 | 제주4·3사건 | 주요 활동 | 절차적 사고로 문제 해결하기 | 수업동영상을 보고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 | | 강점을 발전시키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약속 정하고, 실천방안을 꾸준히 실천하기 | 제주4·3사건의 원인·경과·의의 | 참고자료 | 절차적 사고 | 직유법과 은유법 | | 교과서 12-15쪽 「자기발전의 비밀」 영상 | 제주4·3 사건일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