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학습터 온라인 수업 방법 안내 내용은 학급홈페이지 게시판 글이나 e학습터 게시판을 참고해주세요~
우전초등학교 6-7 4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 | | 4. 16.(목) | 4. 17.(금) | 1 교시 | 교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기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 1개 (10분)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봄 오는 소리’노래 부르기 | 참고자료 | 선생님께 쪽지로 과제 작성 보내기 | 수업 동영상 1개, 악보와 피아노반주파일 | 2 교시 | 교과 | 영어 | 도덕 | 학습주제 | 학년을 묻고 답하기 |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주요 활동 |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와 듣기 - 1-6까지 서수 알아보기 | 자주적인 삶의 중요성 알아고,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 갖기 | 참고자료 | 천재(함) 영어 1단원 | 교과서 8-11쪽 그림책을 활용한 자존감 수업 – 슈퍼거북 | 3 교시 | 교과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 분수의 나눗셈 1/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소프트웨어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볼까요?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16분) | 소프트웨어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 알기 | 참고자료 | 수학익힘 5쪽 완성하기 | 소프트웨어 찾기 활동지 | 4 교시 | 교과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 4.19혁명 알아보기 |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 (8분) | 수업 동영상 10분 내외 | 참고자료 | 교과서 | 교과서 | 5 교시 | 교과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코로나19 | 주요 활동 | 자신의 특징 탐색하기 | 코로나19의 정의·감염경로·예방법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1개(10분) | 코로나바이러스의 변천사 | 6 교시 | 교과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을 세워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자신의 특징 표현하고 감상하기 | 수업동영상 시청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1개 | 교과서 10~11쪽 실험관찰 6~8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