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21(월) | 9.22(화) | 9.23(수) | 9.24(목) | 9.25(금) |
1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과학 | 실과 |
학습주제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단원도입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1 | 2. 계절의 변화 | 주민등록표(등본) 제출 -2020.9.17. 이후 발급한 것 반드시 주소변동내용을 포함하여 발급 제출 *안내문 참고 등 |
주요 활동 | 분수의 나눗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 소수의 나눗셈을 알아볼까요?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1 | 나만의 태양 고도 측정기 만들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4-25쪽 | 교과서 28-29쪽 | 교과서 30-33쪽 수익 20~21 | 책 48-49쪽 실관 23쪽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창체 | 수학 | 보건 |
학습주제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2. 계절의 변화 | 안전교육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2 | 주민등록표(등본) 제출 교 |
주요 활동 | *Let’s write *My work | 계절의 변화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태풍 발생 시 행동요령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2 |
참고자료 | page116-119 | 책 46-47쪽 실관 22쪽 | | 교과서 34-35쪽 수익 22~23 |
3 교시 | 교과 | 체육 | 사회 | 음악 | 영어 | 실과 |
학습주제 | 2단원‘도전’ | 2. 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가을들판(1/2)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주민등록표(등본) 제출 수 |
주요 활동 | 표적/투기 잘하는 방법 (단원 들어가기) | 세계의 다양한 기후 알아보기 | 당김음에 유의하여 노래 부르기 | *Fun talk *Listen and number |
참고자료 | 34-35쪽 | 사회 36~39쪽 | 교과서 54~55 준비물 : 단소, 학습지 | page122-123 |
4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미술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평시조 동창이(1/2)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생활에 미술을 더하다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주민등록표(등본) 제출 업 |
주요 활동 | 시조의 형식 알고 평시조 동창이 따라 부르기 | *Get ready *New words | 금연 액자 만들기 | (2~3차시)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 |
참고자료 | 교과서 50~51 준비물 : 단소 | page120-121 | | 90~95 |
5 교시 | 교과 | 국어 | 도덕 | 국어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4단원 3차시 공정하게 판단해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주민등록표(등본) 제출 일 |
주요 활동 | (9~10차시)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 공정함과 관련된 문제 바르게 해결하기 | (1차시) 관용 표현을 활용하면 좋은 점 알기 | (2~3차시)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 |
참고자료 | 78~83 | 교과서 88-89쪽 | 84~89 | 90~95 |
6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사회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2단원‘도전’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자연을 담은 초현실주의 디자인 |
주요 활동 | (9~10차시)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 정확하게 딱딱‘표적(다트) 맞히기’ | 기후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 살펴보기 | (1-2차시) 미래의 마스크 디자인하기 |
참고자료 | 78~83 | 34-37쪽 | 사회 40~45쪽 | 사회 46~49쪽 | 색연필, 사인펜, 풀, 가위, 인물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