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14.(월) | 9.15.(화) | 9.16(수) | 9.17.(목)~9.18.(금) |
1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과학 | 미술 |
학습 주제 | (분수)÷(분수)를 (분수)×(분수)로 나타내기 | (분수)÷(분수)를 계산하기 | 도전수학 -배터리 충전 시간 | 등 | 등 |
주요 활동 | 분수의 나눗셈을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계산하기 | (자연수)÷(분수),(가분수)÷(분수),(대분수)÷(분수)의 계산과정 이해하기 | 실생활 문제 식을 세워 해결하기 |
| 교과서 18-19쪽 수학익힘책 14-15쪽 | 교과서 20-21쪽 수학익힘책 16-17쪽 | 교과서 22-23쪽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창체 | 실과 | 보건 |
학습 주제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2. 계절의 변화 | 진로교육 | 교 | 교 |
주요 활동 | *Real Talk *Talk together | 계절에 따른 남중고도와 낮의 길이 변화 알기 | 내 미래의 직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
| page110 | 책 42-43쪽 실관 20쪽 | |
3 교시 | 교과 | 체육 | 사회 | 음악 | 영어 | 실과 |
학습 주제 | 2. 힘쑥쑥 체력운동 | 1.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노래로 세상을 아름답게(1/2) | 수 | 수 |
주요 활동 | 순발력과 민첩성 알아보고 활동하기 (깃발 올리기 게임) | 세계 여러 나라의 면적과 모양 살펴보기 |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
| 교과서 24-25쪽 준비물 : 청,백 깃발 | 사회 24~30쪽 | 교과서 48~49 |
4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국어 | 수학 | 과학 |
학습 주제 | 주요3화음(1/1)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업 | 업 |
주요 활동 | 가락에 어울리는 주요 3화음을 넣어 반주하기 | *Speak and read *Make a story | (7~8차시)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작품을 읽고 자신의 생각 쓰기 |
| 교과서 46~47 준비물 : 단소, 멜로디언(리코더) | page112-113 | 64~77 |
5 교시 | 교과 | 국어 | 도덕 | 국어 | 사회 | 미술 |
학습 주제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4단원 2차시 공정한 생활을 실천해요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일 | 일 |
주요 활동 | (5~6차시)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지어 말하기 |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점 알고 실천하기 | (7~8차시)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작품을 읽고 자신의 생각 쓰기 |
| 52~63 | 교과서 84-87쪽 | 64~77 |
6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사회 | 국어 | 국어 |
학습 주제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2. 힘쑥쑥 운동체력 |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독서단원 |
주요 활동 | (5~6차시)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지어 말하기 | 평형성과 협응성 알아보고 활동하기 (한발로 균형잡기) | 세계 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를 활용하여 세계 여러 나라 소개해 보기 | (9~10차시)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 독서 (영상시청) |
| 52~63 | 교과서 26-27쪽 과제 : 28쪽에 기록하기 | 사회 31~35쪽 | 78~8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