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다양한 주장을 살펴보기(2/2) | 논설문의 특성 | 독서 | 2. 지구와 달의 운동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
주요 활동 | 다양한 주장과 근거 살펴보기 | 논설문의 특성 생각하며 글 읽기(1/2) | 원하는 책을 골라 읽어보기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의 변화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1/2) |
참고자료 | 교고서 122~123 | 124~127쪽 | | 과학36~39/ 실관17~18 | 130~133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수학 | 실과 | 창체 |
학습주제 | special1.2차시 | 2. 지구와 달의 운동 | 2. 각기둥과 각뿔 각기둥 알아보기 | 반복구조 | 스승의 날에 대해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감기예방 포스트 만들기 | 계절에 따라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각기둥의 전개도를 그려보기 | 반복 구조의 의미를 알아보고 관련 프로그램 만들기 | 스승의 날의 역사 |
참고자료 | 천재(함)영어 | 교과서 34-35쪽 실험관찰16쪽 | 수학36~37 수익24~25 | 54~55쪽 | |
3 교시 | 교과 | 체육 | 수학 | 음악 | 영어 | 사회 |
학습주제 | 여가생활 -배드민턴 | 2. 각기둥과 각뿔 각기둥 알아보기 | 민요의 토리(2/2) | 3단원 1차시 | 2-(1)우리나라의 경제 체제의 특징 |
주요 활동 | 배드민턴의 운동 방법(1/2) | 각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보기 | 민요를 감상하고 토리의 종류와 특징을 이해하기 | 날짜 묻고 답하기 | 가계의 합리적 선택 방법을 알아보기 |
참고자료 | | 수학34~35 수익22~23 | 교과서 28~29쪽 | 천재(함)영어 | 85~88쪽 |
4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사회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민요의 토리(1/2) | special1.3차시 | 2-(1)우리나라의 경제 체제의 특징 | 논설문의 특성 | 2. 지구와 달의 운동 |
주요 활동 | 민요를 감상하고 토리의 종류와 특징을 이해하기 | -Mini workbook -Mini Review | 가계와 기업이 하는 일을 알아보기 | 논설문의 특성 생각하며 글 읽기(2/2) | 지구와 달의 운동 정리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8~29쪽 | 천재(함)영어 | 82~84쪽 | 128~129쪽 | 과학44~45/ 실관20~23 |
5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도덕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2. 각기둥과 각뿔 각기둥 알아보기 |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2. 각기둥과 각뿔 각기둥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각기둥 알아보기(2) | 단원 마무리 | 내 생활의 주인이 될 거예요 | 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각뿔을 알아보기(1) |
참고자료 | 수학32~33 수익20~21 | 72~77쪽 | 18~23 | 수업 동영상 | 수학38~39 수익26~27 |
6 교시 | 교과 | 실과 | 체육 |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 선택구조 | 여가생활 -배드민턴 |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선생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편지쓰기 |
주요 활동 | 선택 구조의 의미를 알아보고 관련 프로그램 만들기 | 배드민턴의 운동 방법(2/2) | | 율동과 조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1학년~5학년을 가르쳐 주셨던 선생님께 편지쓰기 |
참고자료 | 52~53쪽 | | | 수업 동영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