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전초등학교 6-3 4월 5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4. 30.(목) | 5. 1.(금) | 1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국어 | | 수학 | 학습주제 | 2. 지구와 달의 운동 | 감염병 역사 알아보기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다양한 자료의 특성알기 | | 분수의 나눗셈 9/9차시 [탐구 수학] 필요한 재료의 양을 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지구의 자전 알아보기 | 결핵, 흑사병, 천연두, 코로나19 알아보기 | 수업 동영상 보며 자료 특성 알기 | | 수업동영상(10분) | 참고자료 | 교과서 26~27쪽 실험관찰 12쪽 | 없음 |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를 조사하며 다양한 자료 찾기 | | 색연필 필요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음악 | | 영어 | 학습주제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 우리 나라의 음악 문화 유산 |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며 지시하는 대화 읽고 쓰기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 보며 요약하기 | 수업 동영상 보며이야기 구조 생각하며 작품감상하기 | 우리 나라의 음악 문화 유산 알아보기 | 부처님 | 병원이나 보건실 상황을 듣고 증상과 지시사항 확인 | 참고자료 | 감정을 나타내는 말 찾기 | 자료를 활용해 발표한 자신의 경험 이야기 하기 | 수업 동영상 1개, 학습지 | | 천재(함) 영어 1단원 | 3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영어 | | 실과 | 학습주제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감상하기 | 2. 지구와 달의 운동 | 두 문장을 연결하여 지시하는 말하기 | 오신 날 | 프로그래밍을 체험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 보며 이야기 구조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 변화 알아보기 | 접속사 and 알기 두 문장을 연결하는 연습하기 | | 기초 프로그래밍 체험해보기 | 참고자료 | ‘꿈을 심는 노인’ 읽고 중요한 사건 간추리기 | 교과서 28~29쪽 실험관찰 13쪽 | 천재(함) 영어 1단원 | | 영상, 엔트리, 학습지 | 4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수학 | | 실과 | 학습주제 | 아픈 곳을 묻고 답하기 | 분수의 나눗셈 7/9차시 [도전 수학]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를 구해 볼까요 | 분수의 나눗셈 8/9차시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휴업일 | 입력·처리·출력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 주요 활동 | 병명 알기(6개) 어디가 아픈지 대답하는 문장 연습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 단순한 프로그램 설계하기 | 참고자료 | 천재(함) 영어 1단원 | 활동지 | 활동지 | | 영상, 엔트리, 학습지 | 5 교시 | 교과 | 음악 | 사회 | 창체 | | 도덕 | 학습주제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요 |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 안전교육 및 5월 (가정의 달, 감사의 달) | | 내 생활의 주인이 될 거예요 | 주요 활동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요 알아보기 |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 재난·생활· 교통안전교육 | | -「이어달리기」를 읽고 자주적인 삶의 자세 지니기 -자주적인 생활을 위한 다짐하기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2개, 학습지 | 동영상, 활동지 | 수업 영상과 학습자료 | | 교과서 16-19쪽 학습자료 | 6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 | 창체 | 학습주제 | 분수의 나눗셈 6/9차시 (대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 | | 5월 (가정의 달, 감사의 달)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10분) | 국회, 정부, 법원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 참고자료 | 수학 익힘 14~15쪽 | 동영상, 활동지 | | | 수업 영상과 학습자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