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28(월) | 9.29(화) | 10.5(월) | 10.6(화) | 10.7(수) | 10.8(목) |
1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사회 | 영어 | 음악 | 실과(코딩)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Lesson8. | 풍물놀이 (2/2)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Speak and read -Read and write -Make a story | 우리나라와 이웃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 비교하기 | -Let’s read -Ready to write | 풍물놀이를 감상하고 구성을 이야기하기 |
참고 자료 | page126-127 | 사회 64~67쪽 | page128-131 | 교과서 56~57, 단소 * 수행평가 |
2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과학 | 체육 | 수학 | 체육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2단원 도전 | 1.전기의 이용 | 2단원 표적 | 나누어 주고 남는 양 알아보기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정확하게 딱딱 표적(다트) 맞히기 | 전기 회로에 불이 켜지는 조건과 도체,부도체 알아보기 | 공굴려 표적 맞히기 ‘볼링’ | 소수의 나눗셈에서 남는 양 구하기 |
참고 자료 | 34-37쪽 | 책 13쪽, 실관 6쪽 | 36-39쪽 | 교과서 42-43쪽 수익 30-31쪽 |
3 교시 | 교과 | 음악 | 사회 | 음악 | 도덕 | 사회 | 과학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1.(3)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풍물놀이 (1/2) | 4단원 3차시 공정하게 판단해요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이웃 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 알아보기 | 풍물놀이를 감상하고 구성을 이야기하기 | 공정함과 관련된 문제 바르게 해결하기 | 우리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사회 59~63쪽 | 교과서 56~57, 단소 * 수행평가 | 교과서 88-89쪽 | 사회 72~77쪽 |
4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수학 | 과학 | 영어 | 수학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1.전기의 이용 | (자연수)÷(소수)를 알아보기 | 1.전기의 이용 | Lesson8.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전구에 불이 켜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자연수)÷(소수)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 전지의 연결 방법에 따라 전구의 밝기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My work -Let’s sing |
참고 자료 | 책 12쪽 실관 6쪽 | 교과서 38-39쪽 수익 26-27쪽 | 책 14-15쪽 실관 7쪽 | page132-133 |
5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3 | 주제 글쓰기 (노트에 기록) | 몫을 반올림하여 나타내기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3 | 주제 :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로 10행시 짓기 | 소수의 나눗셈 몫을 반올림하여 나타내기 | (8-9차시)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36-37쪽 수익 24-25쪽 | ※ 등교일에 검사 선생님이 전체에게 읽어줍니다. | 교과서 40-41쪽 수익 28-29쪽 | 107~111 |
6 교시 | 교과 | 창체(원격) | 창체 | 국어 | 사회 | 국어 | 체육(원격) |
학습 주제 | 계기 교육 | 소방 안전교육 | 독서 교육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단원 표적 |
주요 활동 | 추석, 국군의 날, 개천절 |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시 대처법, 소방관이 하는 일 | 독서 교육 | 우리나라와 이웃 나라의 교류 모습 살펴보기 | (8-9차시)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 골프형 게임 |
참고 자료 | | | | 사회 68~71쪽 | 107~111 | 36-39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