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21(월) | 9.22(화) | 9.23(수) | 9.24(목) | 9.25(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음악 | 도덕 | 미술 |
학습주제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가을들판(1/2) | 4단원 2차시 공정한 생활을 실천해요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기후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 *Get ready *New words | 당김음에 유의하여 노래 부르기 |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점 알고 실천하기 |
참고자료 | 사회 40~45쪽 | page120-121 | 교과서 54~55 준비물 : 단소, 학습지 | 교과서 84-87쪽 |
2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수학 | 체육 | 미술 |
학습주제 | 2. 계절의 변화 | 2. 힘쑥쑥 운동체력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1 | 2단원‘도전’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계절의 변화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평형성과 협응성 알아보고 활동하기 (한발로 균형잡기)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1 | 표적/투기 잘하는 방법 (단원 들어가기) |
참고자료 | 책 46-47쪽 실관 22쪽 | 교과서 26-28쪽 | 교과서 30-33쪽 | 34-35쪽 |
3 교시 | 교과 | 음악 | 창체 | 보건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 평시조 동창이(1/2) | 독도교육 |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 2. 계절의 변화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시조의 형식 알고 평시조 동창이 따라 부르기 | 신라 장군 이사부가 웃는 까닭은? |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방법을 알고 적용하기 | 단원 정리 및 마무리 |
참고자료 | 교과서 50~51 준비물 : 단소 | | 교과서 148~151p | 책 52-53쪽 실관24-27쪽 |
4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영어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단원도입 | 2. 계절의 변화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소수의 나눗셈을 알아볼까요? | 나만의 태양 고도 측정기 만들기 | *Fun talk *Listen and number | (4~5차시)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를 파악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8-29쪽 | 책 48-49쪽 실관 23쪽 | page122-123 | 96~101 |
5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수학익힘책-단원도입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1차시) 관용 표현을 활용하면 좋은 점 알기 | 소수의 나눗셈을 알아볼까요? | (2~3차시)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 | (4~5차시)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를 파악하기 |
참고자료 | 84~89 | 수학익힘책 19쪽 | 90~95 | 96~101 |
6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 | 미술(원격) | 실과(원격) |
학습주제 | 독서 교육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감상 1차시 | 3. 소프트웨어와 생활 |
주요 활동 |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알고 독서하기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 살펴보기 | (2~3차시)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 | 다양한 감상 방법으로 미술가의 작품 감상하기 | 프로그래밍 요소와 구조(코딩) |
참고자료 | | 사회 46~49쪽 | 90~9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