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온라인 수업 주간학습 계획 (9.7~9.11) 구분 | 9.7(월) | 9.8(화) | 9.9(수) | 9.10(목) | 9.11(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음악 | 과학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4. 아껴쓰는 우리 | 3. 즐겁게 신나게 작은 세상 | 1.재미있는 나의 탐구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등 | 주요 활동 | 1. 소중하게 여겨요 | 빠르기 말을 이해하고 알맞은 빠르기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탐구계획을 세우고 실행해보기 | 만화영화를 보고 표정,몸짓,말투의 특징알기3 | | 참고자료 | 교과서72~75쪽 | 교과서 44~45, 89쪽 | 과학 12-15 실험관찰 7-8 | 교과서40~43쪽 | | 2 교시 | 교과 | 국어 | 창체 | 수학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학교폭력에방교육 | 1.곱셈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교 | 주요 활동 | 표정,몸짓,말투에 주의하며 말하면 좋은점 알기1 | 서로의 마음을 알아주는 공감하기 | (세 자리 수)×(한 자리 수)를 구해봅시다(2) | 만화영화를 보고 표정,몸짓,말투의 특징알기4 | | 참고자료 | 교과서34~39쪽 | | 수학12~13쪽 수익8~9쪽 | 교과서40~43쪽 | | 3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체육 | 체육 | 수학 | 학습주제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7. I like chicken. | 2. 도전 | 2.도전 | 수 | 주요 활동 | 표정,몸짓,말투에 주의하며 말하면 좋은점 알기2 |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짧은 거리 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이어달리기 방법 알아보기 | | 참고자료 | 교과서34~39쪽 | 교과서 78-79, 동영상 | 체육 | 체육44쪽 | | 4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사회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1.곱셈 | 1.곱셈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3. 즐겁게 신나게 작은 세상 | 업 | 주요 활동 | 단원 도입 | (세 자리 수)×(한 자리 수)를 구해봅시다(1) |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빠르기 말을 이해하고 알맞은 빠르기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 참고자료 | 수학8~9쪽 수익5쪽 | 수학10~11쪽 수익6~7쪽 | 10-13쪽 | 교과서 44~45, 89쪽 | | 5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사회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1.재미있는 나의 탐구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경험한 것 표현하기 | | 주요 활동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탐구 문제 정해보기 | 땅의 생김새에 따른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 가족들과 함께한 즐거운 경험을 표현하기 | | 참고자료 | 6-9쪽 | 과학 10-11 실험관찰 6 | 14-15쪽 | 도화지, 색연필, 색싸인펜, 가위, 풀, 등 | | 6 교시 | 교과 | 체육 | | | 미술 | | 학습주제 | 2. 도전 | | | 경험한 것 표현하기 | | 주요 활동 | 빠르게 걷는 방법 알아보기 | | | 가족들과 함께한 즐거운 경험을 표현하기 | | 참고자료 | 체육교과서38-39쪽 | | | 도화지, 색연필, 색싸인펜, 가위, 풀, 등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