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3학년 4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과학 | 수학 | 음악 | 학습주제 | 재미가 톡톡톡 |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이야기해보기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요? | 덧셈을 해 볼까요(3) | 마법 색종이(2/2)
| 주요 활동 | 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준비)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나누기 | 땅콩 관찰하기 |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음의 길고 짧음 '감상'놀람교향곡 |
|
|
|
|
|
| 2 교시 | 교과 | 도덕 | 수학 | 사회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친구는 왜 소중할까요 | 덧셈을 해 볼까요(2) |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보기 | 과학자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 1. 재미가 톡톡톡 | 주요 활동 | 친구는 왜 소중한지 알아봅시다 | 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우리 고장 그림 그리기 | 땅콩 측정하기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
|
|
|
|
| 3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체육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덧셈을 해 볼까요(1) | 인사하기 (1.Hi, I’m Sena.) | 나의 체력 알아보기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해보기 | 뺄셈을 해 볼까요(1) | 주요 활동 |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만나고 헤어질 때 인사하기 | 나의 체력 알아보고 체력 목표 세우기, | 우리 고장 그림 비교하기 | 받아내림이 없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참고자료 |
|
|
|
|
| 4 교시 | 교과 | 미술 | 음악 | 국어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 조형원리를 활용하여 표현하기 | 마법 색종이(1/2) | 1. 재미가 톡톡톡 | 인사하기 (HI, I'm Sena.)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주요 활동 | 색종이를 활용하여 ‘대비’‘’율동‘표현하기 | 바른 자세와 호흡법, 발성법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 이름 묻고 답하기 | 여러 알갱이들의 변화 예상하기 | 참고자료 |
|
|
|
|
| 5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창체 | 미술 | 체육 | 학습주제 | 우리 몸의 바른 자세, 손 씻기와 이 닦기 | 1. 재미가 톡톡톡 | 메이커에 대해 알아보기 | 다양한 재료와 표현방법에 대해 알기 | 생활속의 맨손 체조 | 주요 활동 | 우리 몸의 올바른 자세 알고 실천하기, 올바른 손 씻기와 이 닦기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메이커와 메이커운동에 대해 알기 | 손가락으로 민들레꽃씨 그리기 | 맨손 체조의 필요성 알아보고 신체 부위별 맨손 체조 해보기 | 참고자료 |
|
| |
|
| 6 교시 | 교과 | | | | 창체 | | 학습주제 | | | | 집에서 할 수 있는 메이커 활동1 | | 주요 활동 | | | | 휴지심 리폼하기! | | 참고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