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5월 2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통합교과[봄] | 국어 | 단원 | 2단원 재미있게 ㄱㄴㄷ | 1단원 9까지의 수 | 2단원 재미있게 ㄱㄴㄷ | 2단원 도란도란 봄 동산 | 2단원 재미있게 ㄱㄴㄷ | 학습주제 | 자음자의 이름 알기 | 어느 수가 더 클까요 | 자음자의 소리 알기 | 도란도란 봄 동산 | 자음자 쓰기 | 주요 활동 | - 자음자의 이름 알기 | - 어느 것이 더 많은 지 알아보기 -두수의크기비교해보기 | - 자음자의 소리 알기 | - 사진을 보며 ‘봄’에 대해 이야기하기 -봄에볼수있는것들찾아보기 | - 자음자 쓰기 | 참고자료 | 국어 40~43쪽, 국어활동 10~13쪽 | 수학 26~27쪽, 수학익힘 20~21쪽 | 국어 44~49쪽 | 봄 48~57쪽 | 국어 50~55쪽, 국어활동 14~27쪽 | 2 교시 | 교과 | 수학 | 통합교과[봄] | 수학 | 수학 | 안전한 생활 | 단원 | 1단원 9까지의 수 | 1단원 학교에 가면 | 1단원 9까지의 수 | 1단원 9까지의 수 | - | 학습주제 |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는 무엇일까요 | 친해지고 싶어요 | [놀이 수학]수 놀이를 해요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체험학습을 안전하게 다녀와요 | 주요 활동 | -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알아보기 -1만큼더큰수와1만큼더작은수나타내어보기 -아무것도없는것을수로나타내어보기 | - 막대 인형 놀이하기 -친구들의얼굴을떠올리며노래하기 | - [놀이 수학]수 놀이를 해요 | - 얼마나 알고 있나요 -[탐구수학]숫자를찾아말해볼까요 | - 안전한 야외 체험학습 수칙 알기 -안전한실내체험학습수칙알기 | 참고자료 | 수학 22~25쪽, 수학익힘 18~19쪽 | 봄 36~41쪽 | 수학 28~29쪽, 수학익힘 22쪽 | 수학 30~33쪽 | 1학년 안전한 생활 20~23쪽 | 3 교시 | 교과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학습주제 | 이런 일이 떠올라요 | 함께해서 좋아요 | 예절을 지켜요 |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 | ‘우리는 가족입니다’ 안녕! | 주요 활동 | 가족과 함께 했던 일 그리기 | 우리 가족의 행사 알아보기 | 친척에게 지켜야 할 예절 이야기하기 | 가족에게 감사의 편지 또는 그림 그리기 | 가족 책 만들기 | 참고자료 | 여름 46~47쪽 | 여름 48~51쪽 | 여름 54~55쪽 | 여름 62~63쪽 | 여름 68~69쪽 | 4 교시 | 교과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학습주제 | 이런 일이 떠올라요 | 함께해서 좋아요 | 예절을 지켜요 |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 | ‘우리는 가족입니다’ 안녕! | 주요 활동 | 가족과 함께 했던 일 책 만들기 | 우리 가족의 행사 표 만들기 | 내가 지킬 예절 그리고 실천하기 | 색종이로 카네이션 접어 선물하기 | 상장을 만들어 가족에게 선물하기 | 참고자료 | 여름 46~47쪽 | 여름 48~51쪽 | 여름 54~55쪽 | 여름 62~63쪽 | 여름 68~69쪽 | 5 교시 | 교과 | 통합교과[여름] | | | 통합교과[여름] | 창체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 | 학습주제 | 사이좋게 불러요 | | | 마음을 표현해요 | 선을 그려요 | 주요 활동 | 우리 형제 노랫말 바꾸어 부르기 | | | 가족을 위해 쿠폰 만들어 선물하기 | 굽은 선을 그려요(1), (2) | 참고자료 | 여름 66~67쪽 | | | 여름 64~65쪽 | 두근두근 1학년 37~39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