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5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4.(월) | 5. 5.(화) | 5. 6.(수) | 5. 7.(목) | 5. 8.(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어 린 이 날 | 국어 | 통합교과[봄] | 국어 | 단원 | 1단원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1단원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1단원 학교에 가면 | 2단원 재미있게 ㄱㄴㄷ | 학습주제 | 낱말 따라 쓰기 | 선생님과 친구의 이름 쓰기 | 친구야, 안녕, 약속을 해요 | 자음자의 모양 알기 | 주요 활동 | - 낱말 따라 쓰기 | - 선생님과 친구의 이름 쓰기 -단원정리 | - 인사 놀이하기 -‘안녕’노래하기 -학교에서 지켜야할 약속 알아보기 | - 자음자의 모양 알기 | 참고자료 | 국어 24~27쪽, 국어활동 8~9쪽 | 국어 28~31쪽 | 봄 30~35쪽 | 국어 32~39쪽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안전한 생활 | 단원 | 1단원 9까지의 수 | 1단원 9까지의 수 | 1단원 9까지의 수 | - | 학습주제 | 수를 써 볼까요 | 몇째일까요 | 수의 순서를 알아볼까요 | 학교에서 안전하게 생활해요 | 주요 활동 | - 수를 써 볼까요(2) | - 몇째일까요 | - 수의 순서를 알아볼까요 | - 학용품과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알기 -운동장과놀이터에서안전하게놀기 | 참고자료 | 수학 16~17쪽, 수학익힘 12~13쪽 | 수학 18~19쪽, 수학익힘 14~15쪽 | 수학 20~21쪽, 수학익힘 16~17쪽 | 1학년 안전한 생활 14~19쪽 | 3 교시 | 교과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학습주제 | 우리는 가족입니다 | 누구랑 찍었나요 | 가족 소개 카드를 만들어요 | 가족을 그렸어요 | 주요 활동 | 가족을 생각하며 글자, 동그라미 색칠하기 | 친척을 부르는 말 읽어보기 | 가족 소개 카드 만들기 | 우리 가족 그리기 | 참고자료 | 여름 8~13쪽 | 여름 26~29쪽 | 여름 32~33쪽 | 여름 36~39쪽 | 4 교시 | 교과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학습주제 | 가족사진을 살펴봐요 | 누구랑 찍었나요 | 가족과 함께 달려요 | 가족을 그렸어요 | 주요 활동 | - 가족의 모습 살펴보기, 가족의 칭찬하고 싶은점 그리기 | 친척을 부르는 말 연결해보기 | 가족들과 실내 놀이 하기 | 과자로 우리 가족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여름 13~19쪽 | 여름 26~29쪽 | 여름 34~35쪽 | 여름 36~39쪽 | 5 교시 | 교과 | 통합교과[여름] | 통합교과[여름] | | 창체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 - | 학습주제 | 우리가 상상한 가족사진 | 가족 말판 놀이를 해요 | | 선을 그려요 | 주요 활동 | - 새로운 가족 상상하기 | 친척을 부르는 말 생각하며 말판 놀이 하기 | | 곧은 선을 그려요(1), (2) | 참고자료 | 여름 20~21쪽 | 여름 30~31쪽 | | 두근두근 1학년 33~35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