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차 | 6.1.(월) | 6.2.(화) | 6.3.(수) | 6.4.(목) | 6.5.(금) | 1 교시 | 교과 | 창체(자율-창의) | 체육 | 수학-3단원-3차시 | 도덕 | 개학 안내 | 학습주제 | 감염병예방교육 | 1-2.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3. 규칙과 대응 | 바르고 떳떳하게 | 개학날 준비물 안내 | 주요 활동 | 자가진단 설문조사 | 기본 줄넘기 익히기 | 대응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 | 올바른 선택을 해요 | 개학날 준비 | 참고자료 | e학습터 | 동영상 링크 | e학습터 수업영상, 수익 36-37쪽 | 교과서 16-17읽기 | e학습터 | 2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3단원-7차시 | 수학-3단원-4차시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1-2.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3. 글을 요약해요 | 3. 규칙과 대응 | 3.Please try some. | 3.Please try some. | 주요 활동 | 줄넘기와 친해지기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쓰기(2) | 생활 속에서 대응 관계를 찾아 식으로 나타내기 | 여러 나라의 디저트 소개글 읽고 이해하기 | 예시문 참고하여 내가 만든 피자에 관한 글쓰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 e학습터 | e학습터 수업영상, 수익 38-39쪽 | 동영상 파일, 구글 설문지 | 동영상 파일, 구글 설문지 | 3 교시 | 교과 | 국어-3단원-6차시 | 영어 | 체육 | 음악 | 미술 | 학습주제 | 3. 글을 요약해요 | 3.Please try some. | 4-2.. 흥겹게 우리나라 민속춤을 추며 | 2. 주요 3화음 | 4. 경험을 생생하게 | 주요 활동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쓰기(1) | 음식의 맛을 나타내는 표현과 권하는 문장 읽고 완성하기 | 봉산탈춤 창작하기 |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리코더로 연주하기, 주요 3화음 알아보기 | 느낌을 살려 인상 깊은 경험표현 | 참고자료 | e학습터 | 동영상 파일, 구글 설문지 | 동영상 링크 | 유튜브, | e학습터 | 4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3단원-8차시 | 사회-1단원-17차시 | 음악 | 과학-2단원-9차시 | 학습주제 | 아동기의 성적 발달 알아보기 | 3. 글을 요약해요 | 1-3.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 | 2. 주요 3화음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아동기에 나타나는 성적 발달과 성적변화를 대하는 올바른 태도 알아보기 | 자료를 찾아 읽고 요약하기 | 우리나라 인구구성의 변화 |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리코더로 연주하기, 주요 3화음 알아보기 | 기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 e학습터 | e학습터 | 영상 | e학습터 | 5 교시 | 교과 | 수학-3단원-1차시 | 사회-1단원-15차시 | 창체(자율-창의) | 과학-2단원-7차시 | 국어-4단원-1차시 | 학습주제 | 3. 규칙과 대응 | 1-2. 우리 국토와 자연환경 | 감염병 예방교육 | 2. 온도와 열 | 4.글쓰기의 과정 | 주요 활동 | *수행평가 안내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1) | 자연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 |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교육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는 어떻게 다를까요? |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 알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수업영상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125-127쪽 4번까지 국어게시판 | 6 교시 | 교과 | 수학-3단원-2차시 | 사회-1단원-16차시 | | 과학-2단원-8차시 | 국어-4단원-2차시 | 학습주제 | 3. 규칙과 대응 | 1-2. 우리 국토와 자연환경 | 2. 온도와 열 | 4.글쓰기의 과정 | 주요 활동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2) | 자연재해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 | 액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 쓸 내용 떠올리기 | 참고자료 | 수학익힘 32-35쪽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