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차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체육 | 수학-2단원-9차시 | 창체(자율-창의) | 국어-2단원-4차시 | 학습주제 | 계기교육 | 4-2. 흥겹게 우리나라 민속춤을 추며 | 2. 약수와 배수 | 독서교육 | 3. 글을 요약해요 | 주요 활동 | 5.18 궁금한점 답하기 | 탈춤 양사위 배우기 | 얼마나 알고있나요 | <나는 반대합니다>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1) | 참고자료 | e학습터 | 동영상 링크 | 수학44-45쪽 수학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영상 | 2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3단원-2차시 | 수학-2단원-마무리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4-2. 흥겹게 우리나라 민속춤을 추며 | 3. 글을 요약해요 | 2. 약수와 배수 | 3.Please try some. | 3.Please try some. | 주요 활동 | 탈춤 겹사위 배우기 |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1) | 단원평가 | 음식의 맛과 권유하는 문장 듣기 | 음식의 맛과 권유하는 문장 말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 e학습터 영상 | 단원평가 | 제작 동영상 구글폼 | 제작 동영상 구글폼 | 3 교시 | 교과 | 국어-3단원-1차시 | 영어 | 체육 | 음악(16~17쪽) | 미술 | 학습주제 | 3. 글을 요약해요 | 2. Whose drone is this? | 1-2.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같은 가락, 다른 가락 | 3. 아름다움을 담은 조형원리 | 주요 활동 | *수행평가 안내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 | 단원평가 | 맨손체조 배우기 | 노래부르기, 컵타로 가락 표현하기 | 주변에서 조형원리 탐색하고 그 특징 살려 표현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영상 | 구글폼 | 동영상 링크 | 유튜브 | 조형원리가 나타난 작품 감상하기 | 4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2단원-3차시 | 사회-1단원-14차시 | 음악(16~17쪽) | 미술 | 학습주제 | 나의 발달 특징 알아보기 | 3. 글을 요약해요 | 1-2. 우리 국토와 자연환경 | 같은 가락, 다른 가락 | 3. 아름다움을 담은 조형원리 | 주요 활동 | 아동기 발달을 위한 활동 알고, 나의 발달보고서 작성하기 |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2)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 컵타 감상자료 | 주변에서 조형원리 탐색하고 그 특징 살려 표현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교과서 10쪽 | e학습터 영상 보고 교과서 104쪽 | e학습터 영상 | 유튜브 | 조형원리가 나타난 작품 감상 설문하기 | 5 교시 | 교과 | 수학-2단원-7차시 | 사회-1단원-12차시 | 창체(자율-창의) | 과학-2단원-3,4차시 | 과학-2단원-6차시 | 학습주제 | 2. 약수와 배수 | 1-2. 우리 국토와 자연환경 | 독서교육 | 2. 온도와 열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 <나는 반대합니다>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하나요? | 참고자료 | 수학익힘 28-29 수학게시판 | 교과서39-41쪽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영상 | 6 교시 | 교과 | 수학-2단원-8차시 | 사회-1단원-13차시 | | 과학-2단원-5차시 | 국어-2단원-5차시 | 학습주제 | 2. 약수와 배수 | 1-2. 우리 국토와 자연환경 | 2. 온도와 열 | 3. 글을 요약해요 | 주요 활동 | 도전수학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면 온도는 어떻게 변할까요?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2) | 참고자료 | 수학42-43쪽 수학게시판 | 교과서 45,46쪽 사회게시판 | 교과서 33쪽 공책정리 과학게시판 | e학습터 영상 보고 교과서 109쪽 국어게시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