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교시 | 교과 | 재량 휴업일 | 체육 | 수학 | 창체 | 음악(2단원 2차시) | 학습주제 |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2. 약수와 배수 | 독서교육 | 음이름, 계이름 | 주요 활동 | 실내운동하기 | *수행평가안내 *약수와 배수 찾기 | <메리는 입고 싶은 옷을 입어요> | 「내일을 향해」 노래 익히기 + 음이름, 계이름 적기&부르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 교과서28-31, e학습터, 수익18-19 수학게시판 | e학습터 | 동영상, 유튜브 | 2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대화와 공감 | 2. 약수와 배수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 주요 활동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곱을 이용하여 약수와 배수 관계 알기 | 주요 대화문 말하고 노래 부르기 | 클래스카드 문장학습 | 참고자료 | 교과서 34-39, e학습터 | 교과서32-33, e학습터 수익20-21수학게시판 | 제작 동영상, 구글퀴즈설문지 | 클래스카드, 구글퀴즈설문지 | 3 교시 | 교과 | 영어 | 체육 | 음악(2단원 1차시) | 미술 | 학습주제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음이름, 계이름 | 2. 내 옆의 디자인 | 주요 활동 | 대화문 듣고 빈칸 넣기 | 심폐지구력 기르기 | 음이름, 계이름 익히기 |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찾아서 | 참고자료 | 제작 동영상, 구글퀴즈설문지 | 동영상 링크 | 동영상 | e학습터 | 4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 | 미술 | 학습주제 | 대화와 공감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2. 대화와 공감 | 2. 내 옆의 디자인 | 주요 활동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장점 찾아 칭찬하기 | 디자인 과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34-39, e학습터 | 교과서26-28 e학습터 | 교과서 40-43쪽 e학습터 | e학습터 | 5 교시 | 교과 | 사회 | 창체(자율-창의)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한자교육-한자4단계 | 3. 태양계와 별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주요 활동 |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6.밤하늘 | 태양계와 별 정리하기 | 탐구문제를 정해볼까요? | 참고자료 | 교과서22-25, e학습터 | 초등한자 4단계 42-47쪽 한자게시판 | 교과서70-71쪽 e학습터 | 교과서10-11쪽 공책정리 과학게시판 | 6 교시 | 교과 | 사회 |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3. 태양계와 별 | 2. 대화와 공감 | 주요 활동 |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태양계와 별 정리하기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장점 찾아 칭찬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3쪽, 25쪽 사회게시판 | 평가문제 풀기 (e학습터 단원평가) | 칭찬하기 설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