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체육 | 수학 | 부처님 오신 날 | 근로자의 날 | 학습주제 | 바르고 떳떳하게 | 탈춤 다리들기, 황소걸음 | 자연수의 혼합 계산-6 | 주요 활동 | 바르고 곧은 마음을 실천해요 | 탈춤 다리들기, 황소걸음 배우기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12-15쪽 | 동영상 링크 | e학습터, 수학18-19쪽 | 2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 탈춤 불림, 고개잡이 | 2. 작품을 감상해요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주요 활동 | 탈춤의 불림, 고개잡이 배우기 | 경험을 떠올리며 시를 쓰기 | 지난 학습 정리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 친구들의 시에 댓글이나 좋아요 누르기 | 수학익힘 10-15쪽 수학게시판에 올리기 | 3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체육 | 학습주제 | 2. 작품을 감상해요 | 희귀동물에 관한 글 읽고 이해하기 | 탈춤 외사위 | 주요 활동 | 경험을 떠올리며 시를 바꾸어 쓰기 | 글을 읽고 퀴즈 풀어보기 | 탈춤 외사위 배우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89쪽 올리기 | 동영상 파일, 구글폼 퀴즈 | 동영상 링크 | 4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나의 하루 시간 계획 세우기 | (독서단원)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3 | 주요 활동 | 온라인 학습 기간 동안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시간 계획 세워보기 |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미리 볼 수 있다.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보기(시수증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16-18 | 5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창체(자율-창의) | 학습주제 | 자연수의 혼합 계산-4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2 | 장애인차별철폐의날 | 주요 활동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우리 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장애 이해 인터뷰를 보고 장애 편견 생각해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수학 14-15쪽, 설문 | e학습터, 교과서 13-15, 공책정리 사회공책 | 동영상, 설문 | 6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 학습주제 | 자연수의 혼합 계산-5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3 | 주요 활동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수학 16-17쪽 | e학습터, 교과서 16-18 |
4주차 | 5.4(월) | 5.5(화) | 5.6(수) | 5.7.(목) | 5.8.(금) | 1 교시 | 교과 | 재량 휴업일 | 어린이날 | 수학 | 창체 | 음악 | 학습주제 | 자연수의 혼합 계산-7 | 한자교육-한자4단계 | 악보 계이름 읽기 | 주요 활동 | 도전수학 | 5. 야구 | 오선 악보 계이름 읽는 방법 알기 | 참고자료 | 교과서20-21쪽 e학습터 게시판 올리기 | 초등한자 4단계 32-38쪽 한자게시판 | 유튜브 | 2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자연수의 혼합 계산-8,9 | 자기소개 글쓰기 | 학습 내용 정리하기 | 주요 활동 | 얼마나 알고있나요 | 예시문을 읽어보고 자기 소개 글 써서 제출하기 | 위인들의 출신지 알아보고 퀴즈 풀기 | 참고자료 | 교과서22-23쪽 수학게시판 올리기 | 동영상 파일, 구글폼 퀴즈 | 동영상 파일, 구글폼 퀴즈 | 3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1-2차시) 10~11쪽 | 미술 | 학습주제 | 종이컵 캐치볼 | 굿거리 장단 기본박치며 노래듣기 | 내 마음을 끄는 것들 | 주요 활동 | 종이컵 캐치볼 만들고 혼자서, 둘이서 캐치볼 하기 | 굿거리 장단, ‘염소’ 노래 부르기 | 나의 관심사 소개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 교과서, 동영상 링크 | e학습터 | 4 교시 | 교과 | 사회 | 국어 | 미술 | 학습주제 |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독서 단원) | 내 마음을 끄는 것들 | 주요 활동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 책을 즐기며 읽을 수 있다 | 배경화면 속의 나 (나를 나타내는 배경화면 올리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5 교시 | 교과 | 창체(자율-창의)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 한자교육-한자4단계 | 3. 태양계와 별 | 3. 태양계와 별 | 주요 활동 | 4. 의지의 한국인 | 별과 별자리를 찾아볼까요? | 행성과 별은 어떤 점이 다를까요? | 참고자료 | 초등한자 4단계 26-31쪽 한자게시판 | e학습터, 실험관찰30쪽 과학게시판 올리기 | e학습터, 실험관찰30쪽 과학게시판 올리기 | 6 교시 | 교과 |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3. 태양계와 별 | (독서단원) | 주요 활동 | 밤하늘에서 북극성은 어떻게 찾을까요?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 참고자료 | e학습터, 실험관찰31쪽 과학게시판 올리기 | e학습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