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과학 | 수학 | 음악 | 학습주제 | 재미가 톡톡톡 |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이야기해보기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요? | 덧셈을 해 볼까요(3) | 마법 색종이(2/2) | 주요 활동 | 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준비)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나누기 | 땅콩 관찰하기 |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음의 길고 짧음 ‘감상’ 놀람교향곡 | 참고자료 | 국어-가 32~33쪽 | https://youtu.be/EYw4s0l8t_U https://youtu.be/8maj9G2LGYw | 과학 10~11쪽 실험관찰 6쪽 | 수학 14-15쪽 수학 익힘 10-11쪽 | 악보, 감상자료 | 2 교시 | 교과 | 도덕 | 수학 | 사회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친구는 왜 소중할까요 | 덧셈을 해 볼까요(2) |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보기 | 과학자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 1. 재미가 톡톡톡 | 주요 활동 | 친구는 왜 소중한지 알아봅시다 | 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우리 고장 그림 그리기 | 땅콩 측정하기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참고자료 | 친구의 소중함(교과서 영상) | 수학 12-13쪽 수학 익힘 8-9쪽 |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 과학 12~13쪽 실험관찰 7쪽 | 국어-가 40~43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체육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덧셈을 해 볼까요(1) | 1. 재미가 톡톡톡 | 나의 체력 알아보기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해보기 | 뺄셈을 해 볼까요(1) | 주요 활동 |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나의 체력 알아보고 체력 목표 세우기, | 우리 고장 그림 비교하기 |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참고자료 | 수학 10-11쪽 수학 익힘 6-7쪽 | 국어-가 36~37쪽 | 16~17쪽(천재) | https://youtu.be/WIaa0vs9KNY https://youtu.be/8Qkzz1rC-TM | 수학 16-17쪽 수학 익힘 12-13쪽 | 4 교시 | 교과 | 미술 | 음악 | 국어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 조형원리를 활용하여 표현하기 | 마법 색종이(1/2) | 1. 재미가 톡톡톡 | 인사하기 (1.Hi, I’m Sena.)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주요 활동 | 색종이를 활용하여 ‘대비’‘’율동‘표현하기 | 바른 자세와 호흡법, 발성법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 이름 묻고 답하기 | 여러 알갱이들의 변화 예상하기 | 참고자료 | (준비물)색종이,풀,가위 도화지 | 악보 | 국어-가 38~39쪽 | 영어 12-13쪽 학생활동지 | 과학 14~15쪽 실험관찰 8쪽 | 5 교시 | 교과 | 체육 | 영어 | 창체 | 미술 | 체육 | 학습주제 | 우리 몸의 바른 자세, 손 씻기와 이 닦기 | 인사하기 (1.Hi, I’m Sena.) | 학교폭력예방교육 -언어폭력 | 다양한 재료와 표현방법에 대해 알기 | 생활속의 맨손 체조 | 주요 활동 | 우리 몸의 올바른 자세 알고 실천하기, 올바른 손 씻기와 이 닦기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 만나고 헤어질 때 인사하기 | 학교폭력중 언어폭력에 대해 알아보기 | 손가락으로 민들레꽃씨 그리기 | 맨손 체조의 필요성 알아보고 신체 부위별 맨손 체조 해보기 | 참고자료 | 10~13쪽(천재) | 영어 10-11쪽 학생활동지 | 도란도란 학교폭력예방 영상자료, 활동지 | (준비물)물감재료, 색상도화지(파란빛) 등 | 18~19쪽(천재) | 창체 | 6 교시 | 교과 | | | | | 학습주제 | | |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 | | 주요 활동 | | | 성폭력과 디지털성범죄에 대해 알아보기 | | | 참고자료 | | |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 진흥원제작 영상자료, 활동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