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1)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2)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2)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리코더 연주하기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을 보고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 | 전시간 복습 | 수업동영상을 보고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 | 수업동영상 보고,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높은음이 나오는 악곡 연주하기 |
참고자료 | 활동지 | 직유법과 은유법 조사 | 직유법과 은유법 조사 | 6학년 권장도서 읽고 이야기 흐름에 따라 네부분으로 나누기 | 수업 동영상 1개, 악보 |
2 교시 | 교과 | 영어 | 음악 | 사회 | 영어 | 도덕 |
학습주제 |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기 | 생활 속 음악 | 5.18민주화 운동 | 자기소개 글쓰기 |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해요 |
주요 활동 | - 영어 이름의 철자 묻고 답하기 - 알파벳 읽기 | 내가 좋아하는 영화 음악 소개하기 | 동영상(10분 내외) | - 내 이름, 좋아하는 것을 소개하는 문장 쓰기 | 강점을 발전시키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약속 정하고, 실천방안을 꾸준히 실천하기 |
참고자료 | 천재(함) 영어 1단원 | 수업 동영상 1개, 학습지 | 활동지 제공 | 천재(함) 영어 1단원 | 교과서 12-15쪽 「자기발전의 비밀」 영상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사회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 분수의 나눗셈 2/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분수의 나눗셈 3/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5.18민주화 운동 | 분수의 나눗셈 5/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기초 프로그래밍 하기 |
참고자료 | 수학 익힘 10~11 완성 후 사진 제출 | 수학 익힘 12~13 완성 후 사진 제출 | 활동지 제공 | 수학 익힘 16~17 완성 후 사진 제출 | 수업영상, 엔트리 |
4 교시 | 교과 | 실과 | 사회 | 수학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 절차적 문제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 4.19혁명 알아보기 | 분수의 나눗셈 |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 알기 | 투호 놀이 해보기 |
주요 활동 | 절차적 사고로 문제 해결하기 | 동영상(10분 내외) | 4/9차시 | 동영상(10분 내외) | 전통 놀이를 배우고 직접 해보기 |
참고자료 | 절차적 사고 학습지 | 활동지 제공 | 수업 동영상 1개, 학습지 | 활동지 제공 | 수업 동영상 1개 |
5 교시 | 교과 | 창체 | 사회 | 과학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 민주주의 | 4.19혁명 생각하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제주4·3사건 |
주요 활동 | 민주주의의 의미와 선거의 중요성 | 활동지 | 결론 내리기 | 나를 소개하는 방법 찾기 | 제주4·3사건의 원인·경과·의의 |
참고자료 | 민주 선거의 기본 원칙 | 수업 동영상 1개 | 교과서 20~11쪽 실험관찰 11쪽 | 수업 동영상 1개 | 제주4·3 사건일지 |
6 교시 | 교과 | 과학 | 과학 | 영어 | 미술 | |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
주요 활동 | 실험 해보기 | 실험 결과 변환하고 해석하기 | | 나를 소개하는 작품 표현하고 감상하기 | |
참고자료 | 교과서 14~15쪽 실험관찰 9쪽 | 교과서 16~19쪽 실험관찰 10쪽 | | 수업 동영상 1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