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국어 | 수학 | 미술 |
단원 |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2.. 지층과 화석 | 2. 내용을 간추려요 | 1. 각도 | 2. 관찰하여 나타내기 |
학습 주제 |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해요 |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각도의 합과 차를 구해보기 | 식물이나 곤충 관찰하여 그리기 |
주요 활동 | ? 교과서 20쪽 「빈 그릇」을 읽고 내마음의 그릇에는 무엇을 담을지 쓰기 ? 교과서 21쪽 단원 마무리 쓰기 | ? 여러 가지 화석 관찰하기 ? 화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보기 | ?교과서 83-84쪽 「에너지를 절약하자」 읽고 85, 86쪽 문제 풀기 ?87쪽 단원정리 풀기 | ? 교과서 48~49쪽 풀기 ? 익힘책 30~31쪽 풀기 | ? 교과서 12쪽 풀기 ? 상상만으로 식물 또는 곤충 그리기 ? 직접 관찰하여 그리기(집에 있는 식물, 곤충 사진 등) |
참고 자료 | 교과서 18-21쪽 | 과학 34-37쪽 실험관찰 16-17쪽 | 교과서 83-87쪽 | 각도기 | 교과서 12~15쪽, 색칠도구, 스케치북 |
2 교시 | 교과 | 음악 | 음악 | 수학 | 체육 | 미술 |
단원 | 1. 음악으로 찾아보는 나 | 1. 음악으로 찾아보는 나 | 1. 각도 | 1. 여가와 운동방법 | 2. 관찰하여 나타내기 |
학습 주제 | 가사와 가락의 흐름 관계를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 말붙임새를 이해하며 노래부르기 | 각도 어림해보기 | 몸을 유연하게 만들기 | 식물이나 곤충 관찰하여 그리기 |
주요 활동 | 가사와 가락의 흐름 관계를 생각하며 「종달새의 하루」 노래 부르기 | ? 말붙임새를 이해하며 「별 세기」 노래 부르기 ? 가사를 바꾸어 「별 세기」 노래 부르기 | ? 교과서 46~47쪽 풀기 ? 익힘책 28~29쪽 풀기 | ? 유연성 알아보기 ? 스트레칭 해 보기 | 교과서 77쪽 활동지 풀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12-13쪽 | 교과서 14-15쪽 | 각도기 | 교과서 23쪽 | 교과서 77쪽 활동지 |
3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사회 | 국어 | 체육 |
단원 | 2. This is my sister | 1. 각도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1. 여가와 운동방법 |
학습 주제 | 가족이나 친구 소개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이름을 묻고 답하기 | 예각과 둔각 알아보기 | 중심지 답사 계획 세우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몸의 힘 기르기 |
주요 활동 | 원어민 일론선생님과 2과 복습하기 | ? 교과서 44~45쪽 풀기 ? 익힘책 26~27쪽 풀기 | ? 교과서 44쪽 답사의 뜻에 밑줄 긋고, 45쪽 중심지를 답사하는 과정 알아보기 ? 주제 마무리 풀기 | ?교과서 91~92쪽 2번 풀기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93쪽 4번에 쓰기 | ? 근력 알아보기 ? 몸의 힘을 기르는 운동 해 보기 |
참고 자료 | ppt | 각도기 | 교과서 44-49쪽 | 교과서 88-93쪽 | 교과서 24쪽 |
4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영어 | 과학 | 국어 |
단원 | 1. 각도 | 2. 내용을 간추려요 | 3. What time is it? | 2. 지층과 화석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학습 주제 | 각을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시각을 묻고 이에 답하기 시각에 어울리는 일과 말하기 | 화석이 어디에 이용되는지 알아보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
주요 활동 | ? 교과서 42~43쪽 풀기 ? 익힘책 24~25쪽 풀기 | 문제와 해결방안을 생각하며 교과서 83-84쪽 「에너지를 절약하자」 읽기 | ? Look and Listen ? Listen and Repeat ? Chant | 화석을 이용하여 생물의 모습과 환경 알기 | 「가방 들어 주는 아이」를 보고 교고서 95쪽 문제 2, 3번 해결하기 |
참고 자료 | 자, 각도기 | 교과서 83-87쪽 | 교과서 30~33쪽 | 과학 38-39쪽 실험관찰 18쪽 | 교과서 94-97쪽 |
5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과학 | 창체 | 사회 |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지층과 화석 | 자율활동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학습 주제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해 보기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코로나 19 예방교육 | 단원 마무리하기 |
주요 활동 | 교과서 75-81쪽 「나무 그늘을 산 총각」 읽고 82쪽에 내용 간추리기 | 교과서 41-43쪽까지 읽어보고, 중심지의 특징 알아보기 | 지층과 화석을 정리하여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수칙 알아보기 | ? 교과서 50쪽 정리 콕콕 풀기 ? 교과서 52쪽 두 지역의 공통점과 차이점 정리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75-82쪽 | 교과서 41-43쪽 | 과학 40-43쪽 실험관찰 19-21쪽 | e학습터 동영상 | 교과서 50-53쪽 |
6 교시 | 교과 | | | | 창체 | |
단원 | 자율활동 |
학습 주제 | 독도 교육 |
주요 활동 | ? 독도에 대해 알아보기 ? 독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위인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