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차시 | 교과 | 국어[4국-01-05] | 국어[4국-01-05] | 과학[4과-06-01] | 국어[4국-02-02] | 수학[4수-01-09] |
학습주제 | 내용을 요약하며 듣기 | 내용을 요약하며 듣기 | 지층의 형성과정 설명하기 | 글의 유형을 고려하여 대강의 내용 간추리기 | 나누는 수가 두 자리 수인 나눗셈의 계산원리 이해하기 |
주요 활동 | 집중하여 듣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들은 내용 정리하기 | 지층의 생성 과정 | 이야기의 줄거리 간추리기 | (세 자리 수)÷(몇십)의 계산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국어 2단원-1강 | e-학습터 국어 2단원-3강 | e-학습터 과학 2단원-2강 | e-학습터 국어 2단원-5강-1 | e-학습터 수학 3단원-4강 |
2 차시 | 교과 | 국어[4국-01-05] | 사회[4사-03-01] | 국어[4국-02-02] | 수학[4수-01-05] | 국어[4국-02-02] |
학습주제 | 내용을 요약하며 듣기 | 지도의 기본요소 이해하기 | 글의 유형을 고려하여 대강의 내용 간추리기 |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 계산원리 이해하기 | 글의 유형을 고려하여 대강의 내용 간추리기 |
주요 활동 | 들은 내용 간추리기 | 축척 알아보기 | 글의 내용 간추리기 방법 | 실생활에서의 (세 자리 수)×(두 자리 수) 곱셈 활용 | 이야기의 줄거리 간추리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국어 2단원-2강 | e-학습터 사회 1단원-3강 | e-학습터 국어 2단원-4강 | e-학습터 수학 3단원-3강 | e-학습터 국어 2단원-5강-2 |
3 차시 | 교과 | 수학[4수-01-06] | 과학[4과-06-01] | 체육[4체-01-01] | 사회[4사-03-01] | 미술[4미-02-06] |
학습주제 |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 계산결과 어림하기 | 여러 가지 지층 관찰하기 | 건강한 생활습관을 알고 규칙적으로 실천하기 | 지도의 기본요소 이해하기 | 기본적인 표현 재료와 용구의 사용법 익히기 |
주요 활동 | (세 자리 수)×(몇십) 계산하기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 올바른 손 씻기 알아보기 | 등고선 알아보기 | 수채용구 사용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수학 3단원-1강 | e-학습터 과학 2단원-1강 | 아이쿠 시즌1-16 | e-학습터 사회 1단원-4강 | 유튜브 |
4 차시 | 교과 | 체육[4체-05-06] | 수학[4수-01-05]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음악[4음-03-03] | 미술[4미-02-06] |
학습주제 | 신체활동 시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며 안전하게 활동하기 |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 계산원리 이해하기 | 안전한 생활 | 생활 속에서 활용되고 있는 국악 찾아보기 | 기본적인 표현 재료와 용구 안전하게 사용하기 |
주요 활동 | 운동 전 스트레칭 방법 알아보기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 계산하기 | 가전제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 대취타 감상하기 | 우리 집 모습 수채화 그리기 |
참고자료 | 유튜브 | e-학습터 수학 3단원-2강 | 아이쿠 시즌1-8 | 유튜브 | 활동지 |
온라인 콘텐츠 자료 | ① | e학습터(전북e스쿨) | 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② | EBS 초등 | http://primary.ebs.co.kr/main/primary |
③ | 국민체육진흥공단 | http://nfa.kspo.or.kr/front/movie/movieTypeList.do |
④ | 국립중앙박물관 | http://www.museum.go.kr/site/main/home |
⑤ | 유튜브(국립현대미술관) | https://www.youtube.com/user/MMCAKorea |
⑥ | Arte라이브러리 | http://lib.arte.or.kr/index.do |
⑦ | 일일수학 | https://www.11math.com/calc#514D35D4 |
⑧ | 오늘의 교실 | http://school.jbedu.kr/ed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