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6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5학년 6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56 사랑합니다♡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5학년 6반
  • 선생님 : 5-6 담임교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3월 30일 가정학습 안내

이름 김은비 등록일 20.03.30 조회수 149
첨부파일

1교시 동시 감상: 오늘의 동시(땅감나무)를 읽고 물음에 답해보기 (*첨부파일 참고)

 

2교시 수학: 각도 복습

- 선풍기의 날개 각도에 대해 알아보기

http://www.ebsmath.co.kr/url/go/44957

- 각도의 합과 차 복습하기

https://cls.edunet.net/play/view.do?e=GRGB3WRNc

 

3교시 과학: <재미있는 과학실험 표면장력편> 시청 후 따라 해 보기(1가지)

https://www.youtube.com/watch?v=08p26vfSiyM

*실험을 도와주실 어른과 함께 실험하기, 다치지 않게 주의하기(이쑤시개 조심!)

*추천 실험: 양파망 활용 실험, 동전 띄우기 실험

 

4교시 체육: 면역력 up 스트레칭

https://www.youtube.com/watch?v=YqZyGIjKmUY&list=PLo_wtLeMEtR-mnyfNFCkAcgkGLBo9yQ2o

*체력 수준에 따라 휴식 시간을 조절하여 스트레칭하세요.

 

5교시 영어: 길찾기 표현하기

외국인이 박물관에 가려고 하는데 어떻게 가는지 몰라서 길을 물어볼 때, 어떻게 말해주면 좋을까요?

길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워볼까요?

A: Excuse me, Where is the science museum? (실례합니다, 과학 박물관이 어디에 있나요?)

B: Go straight. (직진하세요.) And turn right at the bank. (은행에서 우회전하세요.(오른쪽으로 도세요.))

https://youtu.be/IfT4XhfUFkk

 

오늘의 노래는 “Where is the~?” 를 활용한 곡입니다.

“Go straight.” “Turn left.” “It’s on you right.”와 같이 중요한 표현들이 쏙쏙 들어있는데 뭔가 색다른 오늘의 노래!

함께 들으러 가 볼까요~?

https://youtu.be/KV1uNyxmU9M

 

<오늘의 미션>

미션 1. 선풍기의 날개 각도 영상을 보고, 날개가 4개인 선풍기의 (각각의 날개 사이의 각)과 날개가 5개인 선풍기의 (각각의 날개 사이의 각)의 합을 구해보기

미션 2. 동시 <땅감나무>를 읽고, 여러분의 단점을 생각해 봅시다. 그 단점을 한번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볼까요? ) 땅감나무는 키가 작아요. 하지만 키가 작아서 아기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어요.

예시문장을 참고하여 자신의 단점을 긍정적으로 바라본 점을 댓글로 달기

 

* 둘 중 한 가지를 골라 댓글로 달아주세요.^^

* e학습터(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가입하지 않은 학생들은 오늘까지 꼭

가입하세요.^^

이전글 (중요) 3월 30일 추가 공지 - 학생 건강 상태 조사
다음글 <매우 중요> 온라인 학급 가입 안내-3월 31일까지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