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학년 9월 2주 주간학습안내 (9.7.~9.10) | | |
구분 | 9.7.(월) | 9.8.(화) | 9.9.(수) | 9.10.(목) | 4 교 시 | 교과 | 과학 | 도덕 | 과학 | 창체(보건) | 단원 | 2. 생물과 환경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2. 생물과 환경 | 2. 질병 예방과 관리 | 주요 활동 | 생태계의 구성 요소 분류하기 | 갈등을 해결하는 바람직한 방법을 찾아보기 | 양분을 얻는 방법에 따라 생물 요소 분류하기 | 소중한 치아 깨끗하게 관리해요 | ?과학교과서 26~27쪽 읽어보기 ?동영상 시청하기(2개) -생태계의 구성요소 -다양한 생태계 ?실관 14쪽 문제 해결하기 | ?친구 사이의 갈등 생각해보기 ?또래 조정의 여섯 단계 알아보고 익히기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 ?교과서 28~29쪽 읽어보기 ?동영상 시청하기(2개) -생태계의 생산자, 소비자, 분해자 -먹이연쇄송 듣고 부르기 ?실관 15쪽 문제 해결하기 | ·치아의 역할 ·치아우식증(충치)의 의미와 원인 ·치아우식증(충치) 예방법 및 대처법 ·생각해보기 & quiz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106~107,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 보건교과서 p45~48, e-학습터 | 5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미술 | 실과 | 단원 | 홈트레이닝과 배드민턴 |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 드로잉과 수채화 |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 주요 활동 | 집에서 운동하기 | 오세아니아와 아프리카의 노래 | 따라 그리고 색칠하기 | 몸에 좋은 간식, 내가 선택하고 만들기(1) | ·전신 유산소 운동하기 ·집에서 배드민턴 연습하기 | ?오세아니아의 ‘포카레카레 아나’ 악보 살펴보기 ?마오리 원주민이 부른 ‘포카레카레 아나’ 감상하기 ?‘포카레카레 아나’ 듣고 부르기 | ·프로도 그리는 법 배우고 따라 그려보기 ·자동차 그리는 법 배우고 따라 그려보기기 ·배경 따라 그리고 색칠하기 ·프로도와 자동차 색칠하기 | ?간식의 필요성, 올바른 간식 습관 알아보기 ?올바른 간식 선택 방법 알아보기 -건강에 좋은 간식 -줄여야 하는 간식 ?건강에 좋은 간식 선택하기 | 참고 자료 | https://youtu.be/0Ayjl-N6M9k https://www.youtube.com/watch?v=lBtK_p1U9K0&feature=youtu.be | e-학습터, 교과서 | https://youtu.be/HP5emUaB-RI https://youtu.be/OMGNNpo8Tuc https://youtu.be/EU_x1NyryXU https://youtu.be/VpVW54BrBRw | 교과서 86~87쪽, e학습터 | 6 교시 | 교과 | 창체 | 음악 | | 실과 | 단원 |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 |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 주요 활동 | 사이버 폭력 | 오세아니아와 아프리카의 노래 | | 몸에 좋은 간식, 내가 선택하고 만들기(2) |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등교 전 기본생활습관 돌아보기 | ?아프리카의 ‘잠보’ 악보 살펴보기 ?‘잠보’ 듣고 부르기 ?케냐의 문화를 알아보기 ?스와힐리어로 ‘잠보’ 부르기 | | ?조리의 의미와 조리 방법 알아보기 ?삶기와 찌기 이해하기 ?식사예절 익히기 ?조리의 기초 -계량 용구와 조리 용구의 쓰임새 알기 -가열 기구 사용 방법과 주의할 점 알기 | 참고 자료 | https://sites.google.com/gge.goe.go.kr/cheflee-0516/ | e-학습터, 교과서 | | 교과서 88~89쪽, e학습터 |
* e학습터 접속이 어려운 경우 교과서 활동으로 대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