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진실되게 사는 우리!

 

5-2
  • 선생님 : 서화정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9월1주 원격수업 주간학습 안내

이름 서화정 등록일 20.08.28 조회수 11
첨부파일

5학년 91주 주간학습안내 (8.31~9.3)

구분

8.31.()

9.1.()

9.2.()

9.3.()

1

교과

국어

국어

국어

국어

단원

1.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1.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주요

활동

4657

단원 정리

단원 도입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하여 글 읽기

여성독립운동가들의 삶

권기옥 이야기 니 꿈은 뭐이가?읽고 물음에 답하기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공감하며 대화하는 법 정리하기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에서 대화하는 방법

단원도입 및 단원 학습 계획 세우기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으면 좋은점

지식이나 경험을 떠올리며 줄다리기읽기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기

참고자료

국어 5-2() 4657

국어 5-2() 5859

국어 5-2() 6062

국어 5-2() 6365

2

교시

교과

수학

수학

수학

수학

단원

1학기 복습

1학기 복습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주요

활동

1학기 복습

1학기 복습

버림, 반올림

어림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 도전 수학

1학기 내용을 되돌아보며 어려웠던 내용 정리하기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 풀어보기

버림의 의미 알고 문제 해결하기

반올림의 의미를 알고 이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올림, 버림, 반올림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

도전수학

참고

자료

배움공책, 1학기 포트폴리오

(교과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배움공책, 1학기 포트폴리오

(교과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학, 수학익힘

e학습터 제공 영상

수학, 수학익힘

e학습터 제공 영상

3

교시

교과

사회

영어

사회

영어

단원

1. 옛 사람들의 문화

4~6단원 복습

1. 옛 사람들의 문화

7.What did you do during your vacation?

주요

활동

삼국의 성립과 발전과정

Let’s Review

통일신라와 발해의 성립 및 발전과정

Look and Listen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성립

·고구려, 백제, 신라의 경쟁과 교류를 통한 발전과정 탐색하기

·고구려, 백제, 신라의 역사 지도와 인물의 활동 탐색하기

단어/어휘 클래스카드 학습하기

Making Campaign Poster or Video

영화 “wonder”의 대사를 사용하여 장애인식 개선 포스터 /영상 만들기

·신라의 통일 과정 살펴보기

·발해의 성립과 발전 과정 살펴보기

·발해의 역사가 우리나라의 역사인 까닭 알아보기

단어/어휘 클래스카드 학습하기

Look and Listen

듣고 따라 말하기

Fill in the blank

참고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PDeGLOHwhy4&list=PLQvhoNAcU3iHC4ZkBbKX7Yrwu2zEKgjZl&index=8

https://sites.google.com/view/wonder1/%ED%99%88

https://www.youtube.com/watch?v=0Zj8NRhw9js&list=PLQvhoNAcU3iHC4ZkBbKX7Yrwu2zEKgjZl&index=6

https://www.youtube.com/watch?v=YieLvZOyyeI&list=PLQvhoNAcU3iHC4ZkBbKX7Yrwu2zEKgjZl&index=5

구분

8.31.()

9.1.()

9.2.()

9.3.()

4

교과

실과

도덕

과학

창체(보건)

단원

5.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1. 일상생활과 건강

주요

활동

균형 잡힌 식사를 실천해요.

갈등을 해결하는 올바른 대화법(공감과 경청)

나만의 모래시계 만들기(실습)

소중한 눈, 건강한 눈

식품구성 자전거의 의미 알아보기

식품구성자전거의 구성 살펴보기

나의 대화 습관 돌아보기

상대의 마음에 공감하는 방법

경청하며 대화하는 방법

(···)

나에게 쓰는 편지

필요한 재료 준비하기

(학습안내문 참고하기)

순서와 주의할 점을 생각하며 모래시계

만들기 (교과서 14쪽 참고)

모래시계 개선하기

모래시계 활용해보기

실관 10~12쪽 간단하게 정리하기

·눈의 구조와 역할

·시력 이상의 종류

·눈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알고 실천하기

참고

자료

교과서 84, e학습터

교과서 102~105, 전자저작물(대화 안 하는 방법), e학습터

e-학습터, 교과서

보건교과서 p16~20, e-학습터

5

교시

교과

체육

음악

미술

과학

단원

홈트레이닝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과일 그리기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주요

활동

홈트레이닝1

6/8박자의 특징을 살려 노을을 부르기

과일 그리는 방법 배우기(1)

탐구 결과 발표 자료 만들기

·의자를 이용한 집중력 향상 운동

·10분체력 UP 근력 강화운동 하기

·제재곡 살펴보기

·제재곡을 들으며 곡의 분위기 파악하기

·느린 6/8박자의 강약을 알아보고 노래에 사용된 주요 리듬 익히기

·셈여림을 살려 노래 부르기

·사과 그리는 법 배우고 따라 그려보기

·배 그리는 법 배우고 따라 그리고 색칠하기

·귤 그리는 법 배우고 따라 그리고 색칠하기

·수박 그리는 법 배우고 따라 그리고 색칠하기

··자두 그리는 법 배우고 따라 그리고 색칠하기(+바나나, 딸기, )

교과서 18~19쪽 천천히 읽기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탐구 결과 발표하기>

탐구 결과 발표 자료 만들기

과제

-자신이 만든 모래시계 가져오기

-모래시계 발표 자료 가져오기

참고

자료

https://youtu.be/0k32Xj_CKk4

https://youtu.be/sw_4b6GKfnI

·교과서, 교과서 전자저작물

https://www.youtube.com/watch?v=ILBi2qWECek&t=2s

e-학습터, 교과서

6

교시

교과

창체

음악

실과

단원

학교폭력예방교육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5.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주요

활동

사이버 폭력

6/8박자의 특징을 살려 노을을 부르기

균형 잡힌 식사를 실천해요.

·사이버 폭력의 사례 알기

·사이버폭력은 범죄입니다.

·사이버 폭력 예방 및 대처법 배우기

·느린 6박자의 곡과 빠른 6박자의 곡을 비교하여 노래 부르기

·가을을 주제로 한 다른 노래들을 살펴보고 불러보기

식품구성자전거를 이용하여 나의 하루 식사 평가하기

국민 공통 식생활 지침을 활용하여 나의 식습관 평가하기

참고

자료

https://forms.gle/kYDEb4cPpwvi9fVs7

·교과서, 교과서 전자저작물

교과서 85, e학습터

* e학습터 접속이 어려운 경우 교과서 활동으로 대체합니다.

 

이전글 9월2주 원격수업 주간학습 안내
다음글 태풍 행동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