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온라인학습 자료 |
4/27 (월) | 아침활동 | 한자 | ?하늘 天 땅 地 기초한자 1 ‘一二三四’ 쓰고 외우기 | (한자활동지)기초한자 1 ‘一二三四’ 쓰고 외우기 |
1교시 수학 | 2. 평면도형 (p.36~37) | ?직각 알아보기 ☞ 영상보기 (2분 50초) → 영상 4분부터 시청하기 / 교과서 풀이 함께하기 | 주제 : 직각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https://youtu.be/dsAoXABQAJ8 과제 : 수학익힘책 24~25쪽 풀고 채점 준비물 : 삼각자 (없을 시, 종이를 두 번 접어 직각을 만들어 활용하기 ? 교과서 37쪽/수익 24쪽) |
2교시 국어 | 재미가 톡톡톡 (p36-39 국활 p6-7)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4/10) ☞ 영상보기 (6분 15초) | (국활6-7쪽) ‘산 샘물’읽고 감각적 표현 찾기 (국활7쪽) ( )안에 들어갈 말 보기에서 찾아 쓰기 (국활111쪽) 글씨 바르게 쓰기 |
3교시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p40-49 국활 p8-14)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5/10) ?‘바삭바삭 갈매기’ 책읽는 라디오 ☞ 영상보기 (10분 21초) | (국어40-47쪽)‘바삭바삭 갈매기’ 읽기 (국어48쪽) 내용 파악하여 물음에 답하기 (국어48쪽) 글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찾기 |
4교시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 (p.23~25)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이야기하기 -교과서 23쪽 읽기 - 우리 고장 그림 속 장소를 왜 그렸는지 설명하기. ?25쪽 빈칸 채우기 | 과제 : 지난 시간에 그린 그림 뒷장에 설명 쓰기 과제 : 25쪽에서 (나와 친구가 공통적으로 그린 장소 대신) 내가 원하는 장소를 하나 골라 마인드맵 완성하기 |
5교시 도덕 | 나와 너, 우리 함께 (p.14~17) | ?‘친구 되는 멋진 방법’ 노래 듣기(선택) ☞ 영상보기 ?교과서 14~15쪽 읽고, 사과 편지 쓰기(학습지) ?‘우정이 지닌 힘’ 보고(교과서 17쪽) 학습지 완성하기 ☞ 영상보기 (3분 59초) | 친구 사이에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해보자! 과제 : 학습지(사과 편지 쓰기/ ‘우정이란’ 완성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