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온라인학습 자료 |
4/24 (금) | 아침활동 | 영어 | ?알파벳 쓰고 외우기(Aa~Ii) | (영어활동지)알파벳 쓰고 외우기(Aa~Ii) |
1교시 영어 | 1.Hello, I’m Jinu (p.8~11) | 만날 때 하는 인사말 익히기 Look and Listen 보기 (자막 없이 1번/자막 넣고 1번) 표현 익히기 크게 따라 말하기 Listen and Repeat 크게 따라 말하기 | 주제 : 만날 때 하는 인사말 익히기 디지털 교과서 웹뷰어 https://webdt.edunet.net/login 아이디 : school-4475 비밀번호 : school-4475 |
2교시 수학 | 2. 평면도형 (p.34~35) | ?각 알아보기 ☞ 영상보기 (4분 5초) → 영상 4분까지만 시청하기 / 교과서 풀이 함께하기 | 주제 : 각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https://youtu.be/dsAoXABQAJ8 과제 : 수학익힘책 22~23쪽 풀고 채점 |
3교시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p30-35) | ?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2/10) ☞ 영상보기 (6분 54초) | 활동지에 감각적 표현 적어보기(자료) [출처: 아이스크림 초등] (국35쪽) ’무엇을 배울까요‘ 읽어보기 |
4교시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p36-39 국어활동 p6-7) | ?감각적 표현이 무엇인지 알기 ☞ 영상보기 (2분 55초)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3/10) ☞ 영상보기 (5분 49초) | (국37쪽) ‘소나기’를 읽고 문제 해결하기 다시 읽고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 쓰기 (국39쪽) ‘공 튀는 소리’를 읽고 물음에 답하기 ‘소나기’와 ‘공 튀는 소리’ 실감나게 낭송하기 |
5교시 사회 | 1. 우리 고장의 모습 (p13-17) | ?우리 고장의 모습 그리기 ☞ 설명영상보기 (3분 15초) | 지난 시간에 적은 우리 고장의 장소를 보고 우리 고장 그려보기 (준비물 : 도화지, 색칠 도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