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주 5월 11일(월) ~ 15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과학 | 과학 | 사회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식물이 자라는 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 꽃과 열매를 관찰해 볼까요? | 우리 지역의 문화 유산 조사 방법 알아보기(1) | 작품 감상하기 | (세자리수)*(두자리수) 계산하기 | 학생활동 | 교과서 58-59살펴보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7 해결하기 | 교과서 62-63살펴보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31 해결하기 | 교과서 58~60 살펴보기 문화 유산 조사 방법에 관련된 동영상 시청 | ‘색종이 만들기’ 홯동 동영상 시청 색종이 오려붙여 마티스 작품처럼 꾸미기 | 교과서 66-67 살펴보기 세자리수*두자리수 계산 방법 알아보기 익힘책 42-43 해결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2 | 교과 | 과학 | 체육 | 체육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잎과 줄기는 자라면서 어떻게 변할까요? | 다리 벌려 앞구르기 | 나의 건강체력 알아보기 | 작품 감상하기 | (세자리수)÷(몇십) 계산하기 | 학생활동 | 교과서 60-61살펴보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9~30 해결하기 | 다리 벌려 앞구르기 시범영상 시청하기 영상에 따라 올바른 자세로 10번 연습히기 자신의 동작 영상 찍어 게시판에 올리기 | 동영상 시청하기 나의 체력은 어느 정도인지 가족과 함께 측정해보기 체력 측적후 느낀점 게시판에 올리기 | 색종이 오려붙여 마티스 작품처럼 꾸미기 작품 사진 찍어 게시판에 올리기 | 교과서 68-69 살펴보기 세자리수*몇십 계산 방법 알아보기 익힘책 44-45 해결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3 | 교과 | 체육 | 영어 | 국어 | 수학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앞구르기 해보기 | 가족이나 친구를 소개하는 말과 이름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 (세자리수)*(몇십) 계산하기 | 메아리 노래 감상하기 | 학생활동 | 앞구르기 시범영상 시청하기 영상에 따라 올바른 자세로 10번 연습히기 자신의 동작 영상 찍어 게시판에 올리기 | What’s you name?노래 부르기 가족 사진을 보고 소개하는 말 연습해보기 | 교과서 114-119 살펴보기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아보기 자료를 보고 사실과 의견을 찾아보기 | 교과서 62-63 살펴보기 세자리수*몇십 계산 방법 알아보기 익힘책 38-39 해결하기 | 교과서 14-15 살펴보기 메아리 노래 감상하기(중창, 합창) | 학습자료 (온라인) |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4 | 교과 | 사회 | 국어 | 국어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중심지 답사하기 | 상황에 따른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을 구별해보기 | (세자리수)*(두자리수) 계산하기 | 우리 지역의 문화 유산 조사 방법 알아보기(2) | 학생활동 | 교과서 44-49살펴보기 마을의 중심지 답사해보고 미션 수행하기 | 교과서 88-93살펴보기 교과서 내용을 보고 상황에 따른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아보기 | 교과서 120-123 살펴보기 ‘독도를 다녀와서’ 에서 사실과 의견을 구분하기 신문기사를 보고 사실과 의견을 구분하기 | 교과서 64-65 살펴보기 세자리수*두자리수 계산 방법 알아보기 익힘책 40-41 해결하기 | 교과서 61~63 살펴보기 문화유산 조사 방법을 적용하여, 자신의 꿈을 조사해보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5 | 교과 | 음악 | 국어 | 창체 |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메아리 노래 배워보기 | 상황에 따른 표정, 몸짓 말투로 말해보기 |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 |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기 | 학생활동 | 교과서 14-15 살펴보기 영상을 보며 노래 연습하기 박자에 맞추어 노래를 부르기 | 교과서 94-97살펴보기 교과서 내용을 보고 상황에 따른 표정, 몸짓, 말투로 말해보기 | 잠의 중요성 알아보기 건강한 눈을 위해 눈 체조 알아보기 건강한 눈을 위해 눈 체조 알아보기 | | 교과서 64-66 살펴보기 문화 유산 답사를 위한 계획 세워보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 ·e학습터, youtube | 6 | 교과 | 영어 | 도덕 | |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가족이나 친구를 소개하는 말 듣고 말하기 | 도덕 공부를 실천하기 위한 마음 다지기 | | | 식중독을 예방해요 | 학생활동 | Who’s this? 첸트 따라하기 Who’s this? 노래 부르기 Who’s this? 노래 가족 앞에서 부르기 | 생활 속에서 도덕 공부를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기(20쪽) 영상 시청하기 도덕 공부를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한 내용 게시판에 댓글쓰기 | | | 삭중독의 위험성 알아보기 식중독으로부터 우리몸을 지키는법 알아보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 | ·e학습터, youtube | 자율평가 | ․ 전북e스쿨(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