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2학년 1주차(20.04.20~20.04.24) 학습 내용 | 교시 | 시간 | 요일 | 월(4/20) | 화(4/21) | 수(4/22) | 목(4/23) | 금(4/24) | 1교시 | 09:30 ~ 10:00 | 과목 | 국어 | 수학 | 국어 | 통합교과 | 국어 | 프로그램명 | 초등 국어 2-1가 | 초등 수학 2-1 | 초등 국어 2-1가 | 초등 봄 2-1 | 초등 국어 2-1가 | 단원 | 1단원 시를 즐겨요 | 1단원 세 자리 수 | 1단원 시를 즐겨요 | 1단원 알쏭달쏭 나 | 1단원 시를 즐겨요 | 학습주제 | 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몇백을 알아볼까요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우리 몸이 하는 일 |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 주요 내용 | - ‘다툰 날’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 몇백을 알아보기 | - 장면을 떠올리며 ‘풀밭을 걸을 땐’ 읽기 | - 우리 몸이 하는 일을 생각하며 놀이하기 -친구들과감각놀이를하기 | - 장면을 떠올리며 ‘강아지풀’ 읽기 -‘잠자는사자’를읽고내용파악하기 | 키워드 | 경험, 본 일, 들은 일, 한 일, 시 | 백 모형, 이백, 삼백, 오백, 구백 | 장면, 풀밭, 뒤꿈치, 발끝, 풀꽃 | | 으르렁, 드르렁, 살금살금, 경험, 마음 | 교과서 쪽수 | 국어 6~11쪽 | 수학 12~13쪽, 수학익힘 8~9쪽 | 국어 12~15쪽 | 봄 20~23쪽 | 국어활동 6쪽, 국어 16~17쪽 | 2교시 | 10:30 ~ 11:00 | 과목 | 수학 | 통합교과 | 수학 | 수학 | 안전한 생활 | 프로그램명 | 초등 수학 2-1 | 초등 봄 2-1 | 초등 수학 2-1 | 초등 수학 2-1 | 초등 안전한 생활 1,2 | 단원 | 1단원 세 자리 수 | 1단원 알쏭달쏭 나 | 1단원 세 자리 수 | 1단원 세 자리 수 | | 학습주제 |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 내 몸을 살펴봐 | 세 자리 수를 알아볼까요 | 각 자리의 숫자는 얼마를 나타낼까요 | 학교에서 안전하게 생활해요 | 주요 내용 | - 90보다 10만큰 더 큰 수 알아보기 | - 사진을 보며 나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몸의여러부분을살펴보기 -몸을그리고생각하기 | - 세 자리 수 알아보기 | -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타내는 수 알기 -세자리수나타내기 | - 교실, 복도, 계단, 화장실 및 특별실의 안전한 이용방법 알기 | 키워드 | 90, 10, 더 큰 수, 100, 백 | | 백 모형, 십 모형, 일 모형, 324, 백의 자리 | 백의 자리, 십의 자리, 일의 자리, 435, 555 | 교실, 복도, 계단, 화장실, 특별실 | 교과서 쪽수 | 수학 8~11쪽, 수학익힘 5~7쪽 | 봄 8~19쪽 | 수학 14~15쪽, 수학익힘 10~11쪽 | 수학 16~19쪽, 수학익힘 12~13쪽 | 1학년 안전한 생활 8~11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