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5학년 2반 홈페이지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랑과 웃음이 가득한 반이 되기 바랍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5-2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백제로 가는 현장체험학습

이름 유현욱 등록일 24.10.15 조회수 18

 드디어 현장체험학습의 날이 밝았다핸드폰을 하다 도시락을 싸고 현장체험학습을 갈 준비를 마치며 학교로 향했다학교에 도착한 뒤 아이들이 점점 도착했고 선생님을 따라 버스를 타고 노래를 들으며 백제 문화 단지로 출발했다.

 많은 시간이 흐른 뒤 드디어 백제 문화 단지에 도착했다선생님의 말씀에 우리반은 선생님을 따라서 정양문에 도착했다선생님께서 1130분까지 관람하다 정양문으로 돌아오라는 말씀을 하신 뒤 우리 모둠을 사비성으로 갔다.

 사비성을 관람하고 가장 기억에 남았던 능사에 갔다능사의 첫 인상은 높은 층과 예쁜 전통문화를 담고 있었으며 위엔 아름다운 금 장식이 있었다그날은 하늘까지 예뻐서 능사의 아름다움이 더 빛을 내지 않았을까 싶다다음에 가족들과 온다면 능사를 또 관람하고 싶다.

 멋진 능사를 보고 고분공원으르 간 뒤 모둠장에게 만덕전,인덕전을 지나 백제문화마을,위례성을 가자고 했다우리 모둠은 위례성까지 가는길에 인덕전에서 우연이 마주친 다른모둠과 활 쏘기 체험을 했다. (잘 하진 못했지만 아주 재밌었다.)

 그리고 만덕전과 인덕전을 지나 백제문화 마을 앞에 있는 대나무 숲에서 모둠끼리 사진도 찍었다그 뒤로 백제 문화 마을도 갔는데 시간이 없어서 자세히 둘러보진 못했고 위례성을 보지 못한채 정양문으로 돌아갔다.

 정양문으로 가니 아이들이 점차 왔고 선생님을 따라 백제 역사 문화관을 관람했다그 곳에선 백제 백성의 삶의 방식과 백제의 금장식 또 백제의 무덤방식까지 알 수 있었다백제 역사 문화관 관람 후 점심을 먹고 잠시 자유시간을 가졌다자유시간 동안 백제 역사 문화관에서 기념품을 샀다그 뒤로 정림사지도 관람을 하며 모든 관람을 끝냈다.

 체험학습은 재밌었지만 위례성을 보지 못해 아쉬웠다.그래도 매우 좋은 추억을 쌓은것 같다.

이전글 10월8일, 처음으로 가본 백제문화단지 현장체험학습
다음글 백제문화단지 현장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