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2020년 6월 26일 금요일 |
|||||
---|---|---|---|---|---|
이름 | 홍하나 | 등록일 | 20.06.26 | 조회수 | 43 |
오늘 1교시 국어 시간에는 「인사할까? 말까?」를 선생님과 함께 따라 읽어보며 인사할 때 어떤 마음가짐으로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2교시 수학시간에는 덧셈, 뺄셈 문제를 해결하고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보았습니다. 3~5교시에는 여름(통합)과 창체(동아리-그림책 읽기) 시간을 통합하여 가족 관련 그림책인 「숲 속 사진관」과 「근사한 우리 가족」을 읽어보고 우리 가족의 특징을 살려 가족을 각각 동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우체통 및 배부> 1. 안내장(불법 주정차 여기는 절대 안됩니다) 1부 2. 받침 없는 낱말, 이중모음이 들어간 낱말 읽기 말판 놀이 1부
<알림> 1. 덧셈, 뺄셈 수행평가 예고 -7월 1일(수) 실시
<준비물> 1. 개인 젓가락 준비해 오기-30일(화)까지 ☞ 다음 주 여름(통합)시간에 젓가락 사용법에 대해 공부하려고 합니다. 2.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에어컨 가동시 추위 타는 친구들만) 필통은 학교에 두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숙제> 1. ‘받침 없는 동화’책은 하루에 한 편씩 부모님 앞에서 소리 내어 3번 읽습니다. 한 번씩 읽을 때마다 숫자에 동그라미 합니다. 오늘은 「이가 아파서 치과에 가요2」, 토요일은 「나도 사자가 무서워1」, 일요일은 「토끼도 채소예요?」를 읽습니다. 2. 받침 없는 낱말, 이중모음이 들어간 낱말 읽기 말판 놀이 학습지를 부모님과 함께 하고 부모님 확인 받아오기 ☞ 말판학습지 중간 중간 진한 동그라미 안에 있는 글자들은 무의미한 글자입니다. 이 글자들을 있는 그대로 잘 읽는지 살펴봐 주세요. 확실하게 글자 습득이 안 된 아이들은 ‘퍼도’를 ‘파도’로 대충 짐작해 읽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무의미한 글자지만 정확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3. 복잡한 모음쓰기 학습지 해결하기-29일(월)까지(안 낸 친구만) - 모음의 위치(자음의 오른쪽, 또는 자음의 아래쪽)를 생각하며 칸에 알맞게 채워 넣습니다.
<제출> * 자가진단 설문 8시 20분 전까지 꼭 참여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20년 6월 29일 월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25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