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나, 너, 함께 하는 우리
  • 선생님 : 홍하나 선생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4명

2020년 6월 26일 금요일

이름 홍하나 등록일 20.06.26 조회수 43

오늘 1교시 국어 시간에는 인사할까? 말까?를 선생님과 함께 따라 읽어보며 인사할 때 어떤 마음가짐으로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2교시 수학시간에는 덧셈, 뺄셈 문제를 해결하고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보았습니다.

3~5교시에는 여름(통합)과 창체(동아리-그림책 읽기) 시간을 통합하여 가족 관련 그림책인 숲 속 사진관근사한 우리 가족을 읽어보고 우리 가족의 특징을 살려 가족을 각각 동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우체통 및 배부>

1. 안내장(불법 주정차 여기는 절대 안됩니다) 1

2. 받침 없는 낱말, 이중모음이 들어간 낱말 읽기 말판 놀이 1

 

<알림>

1. 덧셈, 뺄셈 수행평가 예고 -71() 실시

 

<준비물>

1. 개인 젓가락 준비해 오기-30()까지

다음 주 여름(통합)시간에 젓가락 사용법에 대해 공부하려고 합니다.

2.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에어컨 가동시 추위 타는 친구들만)

                         필통은 학교에 두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숙제>

1. 받침 없는 동화책은 하루에 한 편씩 부모님 앞에서 소리 내어 3번 읽습니다.

   한 번씩 읽을 때마다 숫자에 동그라미 합니다.

   오늘은 이가 아파서 치과에 가요2, 토요일은 나도 사자가 무서워1,

    일요일은 토끼도 채소예요?를 읽습니다.

2. 받침 없는 낱말, 이중모음이 들어간 낱말 읽기 말판 놀 학습지

부모님과 함께 하고 부모님 확인 받아오기

말판학습지 중간 중간 진한 동그라미 안에 있는 글자들은 무의미한 글자입니다. 이 글자들을 있는 그대로 잘 읽는지 살펴봐 주세요. 확실하게 글자 습득이 안 된 아이들은 퍼도파도로 대충 짐작해 읽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무의미한 글자지만 정확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3. 복잡한 모음쓰기 학습지 해결하기-29()까지(안 낸 친구만)

- 모음의 위치(자음의 오른쪽, 또는 자음의 아래쪽)를 생각하며 칸에 알맞게 채워 넣습니다.

 

<제출>

* 자가진단 설문 820분 전까지 꼭 참여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 6월 29일 월요일
다음글 2020년 6월 25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