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5반

 


우리의 만남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새싹들의 첫걸음
  • 선생님 : 주혜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알림장] 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이름 주혜란 등록일 20.11.16 조회수 72

1-2교시 국어 시간에는 설명하는 대상을 알아맞히기 놀이를 해 보았습니다.

3교시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매트 위에서 앞구르기를 하고 집게로 연탄모형을 집어 목표위치에 놓기를 하였습니다. 이어 연탄모형을 팀별 색깔로 뒤집는 경쟁놀이로 해 보았습니다.

점심시간에는 23번 친구가 많이 떨린 가운데 차분하게 책을 읽어 주었습니다. 친구들은 용기내 책을 실감나게 읽어주었다고 친구를 칭찬해 주었습니다.

4교시에는 받아쓰기 3회를 시험 보았습니다.

 

알림

- 이번 주 책 읽어 주는 친구는 25(), 18(), 16() 학생입니다.

- 내일 시간표는 국어, 국어, 수학(수학익힘 60~61쪽 숙제 검사), 겨울 입니다.

- 11.18.수요일은 학년체험의 날로 숲체험과 문패 만들기를 할 예정입니다. 이날 장갑과 학급티를 착용합니다. (지난 번 숲체험은 현장체험학습 대신입니다.)

- 11.19.목요일은 수학 4. 덧셈과 뺄셈(2) 참학력 평가를 볼 예정입니다. 학교 사정에 의해 평가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1.30.월요일은 레크리에이션 마지막 수업일입니다.

 

과제

- 없음.

 

제출

- 학급 장갑 세탁해 오기(20번 학생 2켤레 해당)

- 그림일기 1119일 목요일까지

- 교육통신 제 172(1119일 목요일까지)

(2021. 교육과정 수립 학부모 설문조사 참여 안내)

* 기간: 2020.11.16()~11.18()

* 방법: 온라인 조사(학교 누리집-공지사항-(학부모용)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 참여완료 후 완료 확인서 담임선생님께 제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준비물

- 친구들에게 읽어줄 책 1(25번 학생 해당)

- 아침시간에 할 것

 

사랑의 우체통

- 내 그릇 작품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받아쓰기에서 몇 문제를 맞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받아쓰기는 아이들의 쓰기 발달 단계가 어느 수준인지 파악하는 재료로 활용해야 합니다. 소리나는 대로 쓰는 아이들은 쓰기 발달 단계 중 음에 따른 철자 인식 단계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음과 철자의 규칙적인 관계를 인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규칙성 없이 내키는 대로 쓰는 단계에 비하면 진일보한 단계이며 한글 해득의 중요한 고지에 도달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다음 단계로 발달하기 위해서는 한글은 소리나는 대로만 써서는 안 되고 지켜야 할 표기 규칙이 있음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게 하고, 주변에서 해당되는 사례를 자꾸 찾아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가방에 넣고 다녀요

- 사랑의 우체통 파일(교육통신 및 안내문 담을 용도)

- 필통(필기도구), 읽을 책 1, 실내화(실내화 가방)

- 마스크(착용: 이름 쓰기, 여분 마스크, 지퍼백), 개인 물

- 휴대용 손소독제(젤 타입), 휴대용 티슈(기침 예절)

- 휴대용 물티슈(수시로 자기 책상을 닦는 용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새로운 버전) (2020.9.9.. 기준)

 

코로나19 관련 안내(2020.9.4.. 기준)

- 의심증상이 하나라도 있는 경우 선별진료소 방문이 원칙.

- (코로나19 검사 유무, 선별진료소 방문 유무에 관계없이) 약을 복용하지 않고, 증상이 없으면 등교가능.

 

이전글 [알림장] 2020년 11월 17일 화요일
다음글 [알림장] 2020년 11월 13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