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만남이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알림장] 2020년 10월 28일 수요일 |
|||||
---|---|---|---|---|---|
이름 | 주혜란 | 등록일 | 20.10.28 | 조회수 | 76 |
1교시 가을 시간에는 달두 달두 밝다 노래를 배워보고, 노래를 부르면서 강강술래를 해 보았습니다.
2-3교시 국어 시간에는 ‘너도 와’ 시를 소리 내어 읽는 방법을 공부해 보았습니다. 남은 시간 9번 친구가 책을 읽어 주었습니다. 글밥이 적은 책을 골라 좀 더 자신 있고 큰 목소리로 말할 수 있도록 연습하여 다음번에 한 번 더 도전하기로 하였습니다.
점심 시간에는 지난 번에 배웠던 것들을 총 복습하고 3-6-3스택킹을 새롭게 익혀 보았습니다.
4-5교시 안전 시간에는 따돌림을 당했을 때와 따돌림을 당한 친구를 보았을 때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배우고 역할놀이를 통해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입장이 되어 보았습니다.
어제 약속대로 아이들에게 간식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알림 - 받아쓰기 숙제는 어제와 그제처럼 집에서 하루에 두 문장씩 연습하면 됩니다. 이제는 적어드리지 않더라도 이어서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받아쓰기는 소리를 듣고 쓰는 연습을 해서 한글의 기초를 다지는 교육활동이지 점수를 비교하여 경쟁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이번 주 책 읽어 주는 친구는 5번(목요일), 19번(금요일) 학생입니다. - 내일 시간표는 수학, 수학, 창체, 가을, 가을 입니다. - 내일 수학 시간에 수학익힘 교과서 숙제(47~49쪽) 검사를 하겠습니다. 이전에도 안내드렸듯 내일까지 못 해와도 괜찮습니다. 과제는 아이의 속도에 맞게 하고 해결 후 뒤늦게라도 검사 맡으면 됩니다.
과제 - 내일 수학 3단원 여러 가지 모양 참학력 평가를 보겠습니다. - 이번 주 금요일에는 국어 4단원 ‘바른 자세로 말해요’ 참학력 평가(국어 교과서 115쪽 해당)를 보겠습니다. 듣는 사람을 바라보며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국어 교과서가 없더라도 괜찮습니다. 지난 주 목요일에 아이들과 연습한 적이 있었기에 아래 제가 적어준 예시대로 밑줄 친 부분을 완성해 연습해 오면 되겠습니다. 예: 나는 무엇을 잘합니다. 내가 이것을 잘하게 된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다. 이것을 잘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입니다.
제출 - 학급 장갑 세탁해 오기(8번 학생 해당)
준비물 - 친구들에게 읽어줄 책 1권(5번 학생 해당) - 아침시간에 할 것
사랑의 우체통 - 11월 급식 안내장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오늘 한 친구가 근거 없는 소문을 만들었고 그것을 들은 다른 두 친구는 그 말을 믿으면서 다른 한 친구를 힘들게 하였습니다. 관련해서 단호하게 지도하였습니다. 근거 없는 소문을 만들어서도 안 되고, 근거 없는 소문에 대해 친구가 아니라고 말했을 때 그 친구의 말을 믿어주고 더 이상 관련해서 얘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매일 가방에 넣고 다녀요 - 사랑의 우체통 파일(교육통신 및 안내문 담을 용도) - 필통(필기도구), 읽을 책 1권, 실내화(실내화 가방) - 마스크(착용: 이름 쓰기, 여분 마스크, 지퍼백), 개인 물 - 휴대용 손소독제(젤 타입), 휴대용 티슈(기침 예절) - 휴대용 물티슈(수시로 자기 책상을 닦는 용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시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새로운 버전) (2020.9.9.수. 기준)
코로나19 관련 안내(2020.9.4.금. 기준) - 의심증상이 하나라도 있는 경우 선별진료소 방문이 원칙. - (코로나19 검사 유무, 선별진료소 방문 유무에 관계없이) 약을 복용하지 않고, 증상이 없으면 등교가능.
|
이전글 | [알림장] 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
---|---|
다음글 | [알림장] 2020년 10월 27일 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