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만남이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2020년 6월 26일 금요일 |
|||||
---|---|---|---|---|---|
이름 | 주혜란 | 등록일 | 20.06.26 | 조회수 | 83 |
- 1-2교시 국어 시간에는 상황에 알맞은 인사말을 해 보았습니다. - 3교시 수학 시간에는 3단원 덧셈과 뺄셈 수행평가를 보았습니다. - 4교시 동아리 시간에는 ‘길다 짧다’ 그림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 5교시 창체 시간에는 교생 선생님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교생 선생님들께서 그동안 우리 아이들을 관찰한 것을 바탕으로 상장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아이들이 무척 기뻐하는 모습과 흥미를 갖고 기대하는 모습을 보며 역시 칭찬이 좋긴 좋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교생 선생님께서 ‘성실상’, ‘미소상’, ‘모범상’ 등등 상의 이름을 불러줄 때마다 누구일 것 같다고 맞추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아이들끼리도 보는 눈이 비슷하다는 것 또한 느끼게 됐습니다. 가정에서 관련해서 대화 나눠보시고(그 상에 대해서 어떻게 느끼는지, 교생 선생님과의 추억 등) 그 상을 좋아한다면 다시 한 번 그 상과 관련하여 아이를 칭찬해 주시면 어떨까요? 아이의 기쁨이 두 배가 되지 않을까 짐작됩니다.
사랑의 우체통 - 불법주정차, 7월 식단
과제 - 국어활동 62-63쪽 풀.채.틀.공. - ‘길다 짧다’ 그림책을 한 글자씩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읽어 보아요. 잘 읽을 수 있을 때까지 매일 읽어 봅니다.
알림 - 자기 스스로 어떤 일을 성취해본 아이가 자존감 높은 아이가 됩니다.
준비물 - 없음.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친구와 안전거리를 유지해요 - 공공장소(복도, 교실 안, 계단)에서는 걸어다녀요 - 친구 몸을 소중히 대해요 - 학교물건 소중히 다루기(책상에 낙서하지 않아요)
매일 가방에 넣고 다녀요 - 사랑의 우체통 파일(교육통신 및 안내문 담을 용도) - 필통(필기도구), 읽을 책 1권, 실내화(실내화 가방) - 마스크(착용: 이름 쓰기, 여분 마스크, 지퍼백), 개인 물 - 휴대용 손소독제(젤 타입), 휴대용 티슈(기침 예절) - 휴대용 물티슈(수시로 자기 책상을 닦는 용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시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 (등교중지 안내문이 표시된 경우 등교하지 말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등교중지 대상: 37.5도 이상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의심증상, 본인이나 동거인이 2주 이내 해외여행, 동거인 중 자가격리자, 2주 이내 국내 집단 발병 지역/장소 방문) - 8시 50분 이전 등교를 자제해주세요. (이른 등교 시 전교생 체온측정에 누락 가능성 방지) - 심혈관질환자, 호흡기질환자 또는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힘든 어린이의 경우 의사와 상의 - 등교 후 37.5도 이상 측정되거나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보호자와 연락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합니다. 연락이 잘되어 지체없이 학교에 오실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보호자가 오기 전까지 일시적 관찰실-교문 앞 천막-에서 보건 선생님께서 체온을 측정하고 필요한 처치를 합니다. - 선별진료소를 방문 시 학생과 보호자 모두 보건용 마스크 착용 및 자차를 이용하며, 자동차 창문을 모두 열어 환기하며 이동합니다. - 공무 외 외부인의 학교 출입을 통제합니다. 자녀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학교 방문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하교시간 외 자녀를 데리러 온 경우 현관에서 기다려주세요. - 기저질환이 있는 학생은 개인위생 준수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합니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
이전글 | 2020년 6월 29일 월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25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