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만남이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2020년 6월 25일 목요일 |
|||||
---|---|---|---|---|---|
이름 | 주혜란 | 등록일 | 20.06.25 | 조회수 | 88 |
- 1교시 국어 시간에는 알맞은 인사말로 인사를 해 보았습니다. - 2교시 수학 시간에는 8이 되는 덧셈식을 연결 큐브로 만들어 보고 식으로 옮겨 써 보았습니다. 이어 덧셈과 뺄셈을 하고 해당되는 답에 맞춰 색연필로 색칠을 하였습니다. - 3교시 창체 시간에는 숫자에 맞춰 꼼꼼하게 색칠을 해 보았습니다. 그러는 동안 저는 수업 중이나 학부모님의 말씀을 통해 막연하게만 파악했던 것을 어떤 아이가 글 읽는 도움이 많이 필요한지, 더욱 집중적으로 신경 써서 보충지도 해야 하는지를 확실히 알기 위해 아이들에게 특정 문장을 읽어보라고 해 보았습니다. 1명은 전혀 글을 읽지 못했고, 2명은 더듬더듬 읽었지만 글을 읽을 수는 있었습니다. 나머지 아이들은 글을 자연스럽게 읽었습니다. 해당(1명) 학부모님께는 따로 연락드려 아이의 지도에 관해 상의드릴 예정입니다. - 4-5교시 여름 시간에는 가족을 떠올리고 박자를 느끼며 ‘우리 집은 웃음 바다’ 노래를 불러 보았습니다.
사랑의 우체통 - 없음
과제 - 교생 선생님과 지내면서 그동안 어땠는지 어떤 점들이 좋았었는지를 생각해 보고 내일 5교시 때 고마운 마음 등을 표현할 수 있길 바라봅니다.
알림 - 내일 수학 3단원 덧셈과 뺄셈 수행평가를 보겠습니다. - 내일은 교생 선생님과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준비물 - ‘학교 오는 길’ 그림책 - ‘현장학습 가는 날’ 그림책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친구와 안전거리를 유지해요 - 공공장소(복도, 교실 안, 계단)에서는 걸어다녀요 - 친구 몸을 소중히 대해요 - 학교물건 소중히 다루기(책상에 낙서하지 않아요)
매일 가방에 넣고 다녀요 - 사랑의 우체통 파일(교육통신 및 안내문 담을 용도) - 필통(필기도구), 읽을 책 1권, 실내화(실내화 가방) - 마스크(착용: 이름 쓰기, 여분 마스크, 지퍼백), 개인 물 - 휴대용 손소독제(젤 타입), 휴대용 티슈(기침 예절) - 휴대용 물티슈(수시로 자기 책상을 닦는 용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시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 (등교중지 안내문이 표시된 경우 등교하지 말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등교중지 대상: 37.5도 이상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의심증상, 본인이나 동거인이 2주 이내 해외여행, 동거인 중 자가격리자, 2주 이내 국내 집단 발병 지역/장소 방문) - 8시 50분 이전 등교를 자제해주세요. (이른 등교 시 전교생 체온측정에 누락 가능성 방지) - 심혈관질환자, 호흡기질환자 또는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힘든 어린이의 경우 의사와 상의 - 등교 후 37.5도 이상 측정되거나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보호자와 연락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합니다. 연락이 잘되어 지체없이 학교에 오실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보호자가 오기 전까지 일시적 관찰실-교문 앞 천막-에서 보건 선생님께서 체온을 측정하고 필요한 처치를 합니다. - 선별진료소를 방문 시 학생과 보호자 모두 보건용 마스크 착용 및 자차를 이용하며, 자동차 창문을 모두 열어 환기하며 이동합니다. - 공무 외 외부인의 학교 출입을 통제합니다. 자녀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학교 방문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하교시간 외 자녀를 데리러 온 경우 현관에서 기다려주세요. - 기저질환이 있는 학생은 개인위생 준수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합니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
이전글 | 2020년 6월 26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24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