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만남이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2020년 6월 23일 화요일 |
|||||
---|---|---|---|---|---|
이름 | 주혜란 | 등록일 | 20.06.23 | 조회수 | 84 |
- 1교시 수학 시간에는 0을 더하거나 빼면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 2교시는 이현진 선생님께서 독서교육을 해 주셨습니다. - 3교시 여름 시간에는 친척을 부르는 말을 생각하며 가족 말판 놀이를 해 보았습니다. - 4교시 국어 시간에는 인사할 때의 마음가짐을 말해 보았습니다.
사랑의 우체통 - 교육통신 86호
과제 - 수학익힘 50-51쪽 풀.채.틀.공. * 내일 학교 오면 바로 선생님께 숙제 검사 맡으라고 말씀해 주세요.
알림 - 지각이 잦은 아이가 있습니다.(1-2명) 9시에 수업이 시작하니 시간 맞춰 등교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 산만한 우리 아이, 어떻게 할까요? 마지막 이유로는, 부모와 사이가 나쁜 경우에도 집중력에 문제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은 부모가 공부를 시키면 반항 심리가 생겨서 수업 시간에 집중하지 않습니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소극적인 반항이지요. 부모와 공부할 때 일부러 더 산만하게 행동하기도 합니다. 이때는 부모와 아이의 사이부터 개선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준비물 - 없음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친구와 안전거리를 유지해요 - 공공장소(복도, 교실 안, 계단)에서는 걸어다녀요 - 친구 몸을 소중히 대해요 - 친구가 규칙을 지키지 못한 모습을 보고 마음이 불편한 친구는 선생님한테 무조건 이르는 것이 아니라 ‘친구야 이렇게 하면 좋겠어.’라고 말해봅니다. 자신이 말했는데도 친구가 따르지 않더라도 그 친구도 그럴 만한 이유가 있음을 이해하고 또한 노력하고 있음을 믿고 기다려줍니다. 그러나 자신이 정말 위험한 상황을 겪고 있다거나(크게 다친다거나 등) 친구가 위험한 일을 겪는 모습을 보았을 경우에는 담임 선생님께 꼭 말해주어야 합니다.
매일 가방에 넣고 다녀요 - 사랑의 우체통 파일(교육통신 및 안내문 담을 용도) - 필통(필기도구), 읽을 책 1권, 실내화(실내화 가방) - 마스크(착용: 이름 쓰기, 여분 마스크, 지퍼백), 개인 물 - 휴대용 손소독제(젤 타입), 휴대용 티슈(기침 예절) - 휴대용 물티슈(수시로 자기 책상을 닦는 용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시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 (등교중지 안내문이 표시된 경우 등교하지 말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등교중지 대상: 37.5도 이상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의심증상, 본인이나 동거인이 2주 이내 해외여행, 동거인 중 자가격리자, 2주 이내 국내 집단 발병 지역/장소 방문) - 8시 50분 이전 등교를 자제해주세요. (이른 등교 시 전교생 체온측정에 누락 가능성 방지) - 심혈관질환자, 호흡기질환자 또는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힘든 어린이의 경우 의사와 상의 - 등교 후 37.5도 이상 측정되거나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보호자와 연락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합니다. 연락이 잘되어 지체없이 학교에 오실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보호자가 오기 전까지 일시적 관찰실-교문 앞 천막-에서 보건 선생님께서 체온을 측정하고 필요한 처치를 합니다. - 선별진료소를 방문 시 학생과 보호자 모두 보건용 마스크 착용 및 자차를 이용하며, 자동차 창문을 모두 열어 환기하며 이동합니다. - 공무 외 외부인의 학교 출입을 통제합니다. 자녀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학교 방문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하교시간 외 자녀를 데리러 온 경우 현관에서 기다려주세요. - 기저질환이 있는 학생은 개인위생 준수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합니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
이전글 | 2020년 6월 24일 수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22일 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