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사랑합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11월 19일 목요일

이름 서현희 등록일 20.11.19 조회수 61
첨부파일

1. 안전생활

-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역수칙 준수(마스크 착용, 손 잘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다중이용시설 이용 제한 등)

- 매일 아침 820분까지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설문참여를 완료해주시고(미참여시 다시 전화할 예정입니다. 오늘도 모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비가 그치고 나면 날씨가 많이 추워진다고 하니 더 각별하게 건강에 유의할 수 있도록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 조금이라도 아이들의 건강에 염려되는 경우가 있다면 꼭 전화 연락 주세요.

- 계단에서 장난하지 않기!

 

2. 우체통

- 네모 칸 국어 공책에, 책 읽어주는 친구 이름과 그 친구가 읽어 준 책 제목 쓰기, 또 생각이나 느낌(기억에 남는 책의 내용도 좋고, 책 읽어주는 친구 시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도 좋습니다.) 문장으로 표현하기

-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파일을 참조하고, 1123()까지 제출합니다.(희망학생만 해당)

- 어제 배부한 교육통신 제 173, 2021학년도 학급편성을 위한 전학예정학생 조사 해당되는 경우 내일까지 꼭 회신서 보내주세요.

- 한글책임교육 관련 1학년 학부모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해주세요.(11.18.()~11.27(), T지킴이 학교 알림장 주소 참조)

- 필통(깎은 연필 3자루, , 가위 꼭 챙겨서 다니기)

- 내일 받아쓰기 4, 수학 덧셈과 뺄셈 참학력평가 예정

 

* 1~2교시 국어 시간, 글을 읽고 글의 내용에 알맞게 제목 붙이기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썼던 자신의 그림읽기를 한 편 골라 친구들 앞에서 읽어주고, 자신이 쓴 제목과 가장 비슷하게 제목을 알아맞힌 친구에게 달콤한 자유시간도 하나씩 선물해주었습니다. 일기를 발표하겠다는 친구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3교시까지 이어지고, 다음 주에도 한 번 더 해보자고 했습니다. 이어서 수학 시간에는 어제 덧셈과 뺄셈 학습지를 확인하고, 오늘 한 번 더 단원 마무리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더하기인지 빼기인지 기호도 확인하지 않고 숫자만 보고 문제를 풀기도하고 문제는 아예 읽지도 않고 어떻게 하냐고 질문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문제를 찬찬히 읽고 풀면 다 할 수 있는데도 말입니다ㅜㅜ 점심을 먹고 와서는 개인 기록을 재면서 3-6-3 스태킹을 잠시 하고, 이어서 우리의 전통 문양을 공부했습니다. 오방색도 알아보고, 오방색으로 전통문양 색칠하기를 해서 종이컵 기와도 완성했습니다. 하교 후에 교생선생님들과 함께 교실 게시판을 환경구성을 하는데 기와가 모자라 집을 짓다가 중단되었네요..ㅎㅎ 내일 더 종이컵 기와를 완성해야할 것 같습니다~

 

* 오늘의 책 읽어주는 담우, 담우가 누에콩의 기분 좋은 날을 친구들에게 유창하게 잘 읽어주었습니다. 비가 주룩주룩 내려 놀이터는 물웅덩이로 변하자, 친구들은 자신의 침대를 배처럼 이용해 물웅덩이 놀이터에서 즐겁게 노는데, 누에콩은 자신의 침대가 젖을까봐 놀지 못하고 바라만 봅니다. 그리고는 땅콩에게 같이 태워달라고 부탁을 해서 탔지만 뒤집혀지고 맙니다. 하지만 물에 빠진 덕에 아름다운 물 속 풍경을 만나고, 비 때문에 시냇물에서 떠내려온 길 잃은 송사리 한 마리도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누에콩은 자신의 소중한 침대를 이용해 친구들과 함께 송사리를 무사히 시냇물로 옮기는 데 성공합니다. 누에콩의 소중한 침대가 물에 젖었지만, 누에콩은 친구들과 함께 더 행복하게 나뭇잎 이불을 덮고 자기로 합니다. 참 마음이 따뜻해져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 친구들도 누에콩의 기분 좋은 날 이야기처럼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면서 기분 좋은 날들을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2020년 11월 20일 금요일
다음글 2020년 11월 18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