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사랑합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11월 18일 수요일

이름 서현희 등록일 20.11.18 조회수 52
첨부파일

1. 안전생활

-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역수칙 준수(마스크 착용, 손 잘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다중이용시설 이용 제한 등)

- 매일 아침 820분까지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설문참여를 완료해주시고(미참여시 다시 전화할 예정입니다.)

- 조금이라도 아이들의 건강에 염려되는 경우가 있다면 꼭 전화 연락 주세요.

2. 우체통

- 네모 칸 국어 공책에, 책 읽어주는 친구 이름과 그 친구가 읽어 준 책 제목 쓰기, 또 생각이나 느낌(기억에 남는 책의 내용도 좋고, 책 읽어주는 친구 시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도 좋습니다.) 문장으로 표현하기

- 수학 학습지 틀린 문제 다시 풀어보고, 부모님 싸인 받기

-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1123()까지 학교에 가져오면 일괄 취합해서 제출할 예정입니다.(희망학생만 해당)

 

* 1~2교시 국어 시간, 오늘은 누가 무엇을 했는지 일어난 일을 정리하면서 글 읽기 시간을 가졌는데, 모두 열심히 집중해서 공부했습니다! 3교시 수학 시간에는 4단원 덧셈과 뺄셈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학 교과서 뿐만 아니라 보충, 심화 학습지를 추가해서 문제를 풀어보고, 학습지를 집에 가져갔으니 틀린 문제는 다시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주세요. 4~5교시에는 아름다운 우리 그릇, 모양을 살려 그릇 만들기를 하면서 무탈하게, 즐겁게 하루를 마쳤습니다.

 

* 오늘의 책 읽어주는 친구, 민웅이가 기분이 나빠!그림책을 친구들에게 아주 유창하게 실감나게 잘 읽어주었습니다. 책 표지의 아기 판다 폼폼이의 얼굴을 보니, 폼폼이의 기분이 몹시 나쁜가봅니다. 제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고, 기분 나쁜 일들은 자꾸만 생깁니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싫어, 저리 가라고 외치자 폼폼이는 혼자 남게 되어 슬퍼집니다. 그래서 폼폼이는 다시 친구들을 찾아가 미안해라고 사과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데, 또 다시 폼폼이는 기분이 나빠집니다... 폼폼이처럼, 우리 반 친구들은 기분이 나빠지는 상황이 되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전글 2020년 11월 19일 목요일
다음글 2020년 11월 17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