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사랑합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7월 17일 금요일 『척척박사와 꼬마늑대 삐딱이』 & 『숲속 사진관』

이름 서현희 등록일 20.07.17 조회수 33

1. 우체통

- 주말동안 푹 쉬기, 안전하게 건강하게 보내기

 

* 행복한 금요일입니다.

1교시 글자동물원글자조각을 도화지에 붙여 시를 완성하고, 글자를 돌려도 글자가 만들어지는 신기한 글자놀이를 했습니다. 이렇게 글자를 돌려서 만들어진 무의미한 철자 읽기활동을 통해 다양한 받침이 있는 글자를 만들고 읽어보는데, 생각보다 아이들이 많은 글자들을 생각해내고 발표를 해서 수업이 활기찼습니다. 오늘 만든 글자들은 우체통에 넣어갔으니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교시에는 마스크목걸이를 완성해서 차고 왔다며 너도나도 얘기해주는 게 예뻐서 그 기념으로 새 장갑을 나누어주었습니다. 그랬더니 밖에 나가는 거냐고 해서 오늘 처음으로 멀티프레임을 가지고 누리마당으로 나갔습니다. 그냥 노는 게 아니라 수학 교과와 연계한 놀이를 하기 위함이었는데 아이들은 마냥 좋아했습니다. 처음에는 프레임을 자유롭게 가지고 놀다가 연결해서 길이비교하기 활동을 했습니다. 한 쪽에 기준선을 맞추고 프레임 길게 연결하기를 하는데 너도나도 분주하게 즐겁게 움직였습니다.

마스크목걸이는 학교 사물함에 두고 바깥 활동을 할 경우에만 차고 가자고 했더니 모두 평상시에도 하고 다니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서 절대 마스크목걸이로 장난하지 않기를 약속할 수 있는 사람만 차는 것으로 했는데 가정에서도 마스크목걸이 착용에 대해서 안전지도를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4~5교시에는 어제 소리 내어 읽고 적어온 책 제목 말하기를 모두 하고, 받침 배우는 동화 척척박사와 꼬마늑대 삐딱이를 함께 보면서 국어 공책에 책 제목 적기도 하고, “받침이 들어가는 낱말도 적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그림책 읽기 동아리활동 시간으로 숲속사진관그림책을 함께하고 하루를 무탈하게 마쳤습니다.

이번 한 주도 하루가 지루할 틈 없이 다양한 배움으로 바쁘게 보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수고했다는 격려와 칭찬을 아낌없이 해주시고, 주말은 늘 안전을 가장 최우선에 두고 푹 쉬면서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서 다음 월요일 아침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길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 7월 20일 월요일 『지구를 죽이는 1초 지구를 살리는 1초』
다음글 2020년 7월 16일 목요일 『신기한 돈궤』 & 『마법의 뒤집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