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사랑합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6월 8일 월요일 『신기한 씨앗 가게』

이름 서현희 등록일 20.06.08 조회수 53
첨부파일

1. 우체통

- 교육통신 제69호 코로나19 대응 등교 수업 생활 안내(2-3쪽 꼼꼼하게 자녀와 함께 읽어주세요.)

- 교육통신 제68호 도서관 단축 운영 안내

- 수학공책 오늘 공부한 내용 보여드리고, 수익 40~41쪽 가정학습으로 문제 스스로 해결하기(학교에서 과제 수행 여부 확인 예정)

 

2. 국어활동 3단원 (28~39) 가정학습으로 할 수 있도록 살펴주세요.

3. 오늘의 안전생활

- 매일 아침 820분까지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설문참여 완료(건강이 염려되는 경우가 있다면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안전 수칙 지키기(마스크 상시 착용, 여분의 마스크 가지고 다니기, 손 잘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 교실에서 마스크 잘 착용하기

 

* 교실에 들어오니 어딘가 어색합니다. 바로 자리가 바뀌어 있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도 이미 안내를 해서 그런지 자신의 이름표를 보고 찾아가 잘 앉네요! 이렇게 일주일씩 돌아가면서 앉게 됩니다. 그리고 그 이후는 제비뽑기로 자리 앉기를 할 예정입니다. 점심 급식도 번호대로 일주일씩 돌아가면서 맨 앞에서 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번 주는 2번이 맨 앞에 섰습니다.

지난 금요일, ‘쑥쑥 자라라노래 덕분에 보리와 무의 새싹이 쑥쑥 자랐다고 했더니 정말인 줄 믿는 귀여운 아이들입니다. 씨앗은 신기하게도 우리들이 노래를 불러 주면 더 잘 자란다고 하며 쑥쑥 자라라노래를 부르고, 보리와 무순의 자란 모습을 교과서에 그림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투명컵에 씨앗을 심어 뿌리가 자라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흙속에 있던 씨앗이 흙을 밀어 올리고 싹을 틔운 게 대단하다고도 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이 씨씨씨, 앗앗앗! 신통방통 씨앗!”이라고 함께 주문을 외우면서 신기한 씨앗 가게책을 함께 즐겁게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국어시간에는 8칸 공책에 자음자와 모음자를 5번씩 쓰기를 하면서 연필 바르게 잡기, 자음자 모음자 획순대로 바르게 쓰는지를 살펴보면서, 대충 빨리보다는 천천히 하더라도 바르게 쓰는 것, 정확하게 하는 것이 1학년에게는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국어활동 3단원을 가정학습으로 하도록 안내했으니 집에서 꼭 할 수 있도록 챙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말놀이 동요 원숭이청소에 이어 이번 주는 돼지동요를 소리 내어 읽어보고 노래도 불러보았습니다.(말놀이 동요도 밴드에 하나씩 탑재하니 활용해 주세요.)

    수학 시간에는 수판에 연결큐브를 놓아가면서, 동그라미를 그려가면서 덧셈을 하고 두 가지 방법으로 읽기도 했습니다. 또 수학 공책에는 선생님이 문제를 내주고 친구들이 직접 동그라미를 그리고 덧셈식도 쓰면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수학익힘 40~42 스스로 풀기를 가정학습으로 안내하였으니 꼭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 수학 공책도 확인해주시고 칭찬과 격려도 많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2020년 6월 9일 화요일 친구사랑주간 학교폭력예방교육, 『1』
다음글 2020년 6월 5일 금요일 『내 영웅은 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