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안녕하세요.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반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
  • 선생님 : 송태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8월 21일 (금)알림장>

이름 송태정 등록일 20.08.21 조회수 46

<8월 21일 (금)알림장> 

1.알림 

가. 학생건강 상태 자가진단 8시 20분까지 꼭 입력바랍니다.(알람 설정해 놓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월요일에는 수학 5단원.50까지의 수( 50까지의 수를 세어 쓰고 읽기) 참학력 평가를 실시 할 예정입니다. 

 

2. 우체통: 2장 

- 위장 전입 관련 안내문

- 코로나 19관련2/3 등교제한 조치에 따른 학사운영 방안 안내

 

3. 숙제 

- 국활 92-95쪽 풀, 채, 틀, 공  

- 그림일기는 매주 목요일에 검사 예정입니다. 일주일동안에 쓰고 싶은 날을 정하여 1개이상 쓰기입니다. (물론 7일 모두 써도 된답니다.^^) 

아직 그림일기를 쓰는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어려워하는 친구들은 충분히 이야기를 나눈 후 일기를 쓸 수 있게 지도바랍니다. (생각이나 느낌을 자세히 쓴 후에 생각이나 느낌 부분에 밑줄을 쳐주세요.) 

4.선책: 왜 띄어써야 돼? (책이야기에 쓰면 좋고, 생각 쓰기 한 친구들은 월요일에 선생님께 확인 도장 찍어달라고 해주세요) 

5.준비물 

- 읽을 책 1권 이상, 개인 마실 물, 여분의 마스크 매일 가져오기, 얇은 점퍼(꼭 준비시켜주세요) 

 

6. 안전, 생활교육: 친구 물건 만지지 않기 

 

7. 오늘 이런 것을 배웠습니다.***** 

1교시 국어시간에는 국어활동의 9.단원 '그림일기를 써요'에서 그림일기를 쓸 때 일어난 일과 그때의 생각이나 느낌을 쓰는 방법에 대해 배웠답니다. 우리반의 친구들 중에 일기를 쓸 때 그저 '재미있었다'는 것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나타내는 친구들이 있답니다.  생각이나 느낌을 좀 더 자세히 써주었으면 좋겠고 무엇이 즐거웠는지?왜 즐거웠는지? 그리고 즐거운 감정외에 다른 생각들이나 느낌을 나타내면 더욱 좋겠습니다. 

2-3교시 국어시간에는 8.단원 '소리내어 또박또박 읽어요'에 들어갔습니다. 글을 띄어 쓰지 않았을 때 어떤 어려움이 생기는지를 '왜 띄어서야 돼?'라는 책을 읽으면서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띄어 읽기에 따라 뜻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도 알아보고, 글을 알맞게 띄어 읽으면 좋은 점을 알아보기도 했답니다. 다음시간에는 글을 읽을 때 문장부호에 따라 느낌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 볼 예정입니다.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스포츠 스테킹 3스텍과 3-3스텍을 좀 더 정확히 알아보고 스피드있게 연습해 보았습니다.

4,5교시에는 여름시간에 '해야해야 나오너라' 전래동요를 불러보고, '해야해야 나오너라' 노래를 부르면서 가위바위보로 친구 데려오기 놀이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전글 <8월 24일 (월)알림장>
다음글 <8월 20일 (목)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