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안녕하세요.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반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
  • 선생님 : 송태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6월 11일(금)알림장>

이름 송태정 등록일 20.06.11 조회수 45

<6월 11(금)알림장>

1.알림

  가. 학생건강 상태 자가진단  820분까지 꼭 입력바랍니다.(알람 설정해 놓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체통 1건, 장애 및 장애 인권 안내장

   다. 다음주 월화 4교시, 수목금 5교시 합니다.

   라. 면마스크 2장 보냈습니다.

   마. 학급대표: 김루희의 어머니 박수빈님께서 봉사해주시게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 숙제

  - 수익 46-47쪽 풀, 채, 틀, 공( 비교하는 상황의 빼기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은 제가 뺄셈 비교 공부해주시라고 쪽지 써 주었으니 보충 지도 부탁드립니다.

  - 우리 집은 웃음바다노래 불러드리기

3. 안전 : 교실사물함등 높은 곳에 올라가지 않기, 친구가 '하지마'라고 하면 바로 멈추고 '미안하다'고 사과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주세요


~~~~

   오늘 국어시간에는 자음자와 모음자 카드를 이용하여 글자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짝과 함께 모음자가 자음자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있어 글자가 이루어지는 글자만들기를 했답니다. 또한 자음과 모음이 더해져 글자가 이루어 지는 기본음절표를 활용하여 'ㄱ'에 'ㅏ'를 더하면 '가'가 되는 식의 자모결합의  '발음중심' 공부를 하면서 글자를 읽어 보았답니다.

가족시간에는 우리집은 웃음바다 노래를 즐겁게 불러보았답니다. 처음에는 4/4박자에 맞춰서 노래 부르는 것을  어려워했는데 점점 박자 맞춰가면서 즐겁게 불렀답니다.(가사 : 한계단 오르면 엄마얼굴, 두계단 오르면 아빠얼굴, 나를 보면서 항상 웃어요, 언제나 우리집 웃음바다)  아이들의 노래 들으며 즐거운 시간 가져보세요. 내일은 이 노래에 맞춰 악기를 연주할 예정입니다.

수학시간에는 그림그리기 전략과 식만들기 전략을 이용하여 뺄셈을 해보았답니다. 아이들이 제거의 상황은 그림그리기와 식만들기 잘 하는데 비교상황에서는 몇 몇 친구들이 어려워하였습니다. 비교하는 두 대상을 서로 연결하면서 차이를 발견할 수 있게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익을 풀면서 다시 한 번 보충지도 바랍니다. 

이전글 <6월 12일(금)알림장>
다음글 <6월 10일(수)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