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반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월 10일(수)알림장> |
|||||
---|---|---|---|---|---|
이름 | 송태정 | 등록일 | 20.06.10 | 조회수 | 57 |
<6월 10일(수)알림장> 1.알림 가. 학생건강 상태 자가진단 8시 20분까지 꼭 입력바랍니다.(알람 설정해 놓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우체통 2건 -교육통신 72호(전주오송초등학교 학부모회 선출 관련 안내) 1장, ?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서약서 1장(우체통에 넣고 매일 가지고 다니며 다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 다. 독서통장 매일 가지고 다니기( 당분간은 책 빌리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점심시간, 하교시간이 짧아서요).며칠 후 상황을 봐서 빌릴수 있는 시간을 주겠습니다.) 라. **오늘 책이야기 쓴 것보니 글씨를 바르게 쓴 친구들이 있는가 반면 바르지 않은 친구들이 있었답니다. 책 이야기에 글씨 바르게 쓸 수 있게 지도 바랍니다. 2. 숙제 - 수익44-45쪽 빼기를 2가지 방법으로 읽고, 글자를 쓸 수 있는 친구는 쓰면서 공부할 수 지도 바랍니다.(예 6-2=4. 6빼기 2는 4와 같다. 6과 2의 차는 4이다.) 3. 준비물 - 읽을 책 1권, 개인 물, 여분의 마스크 매일 가져오기)
4. 안전: 복도에서 천천히 간격 유지하며 걷기 ~~~~~~~~ 오늘은 1교시에 국어활동 쓰기로 시작을 했답니다. 지금부터 조금씩 글씨를 쓰는 연습을 통해 글씨를 바르게 쓰는 습관을 기르고자 합니다. 지금은 글씨를 빨리 쓰는 게 목적이 아니라 글씨를 바르게 쓰기 위한 기본틀을 잡기 위함이므로 천천히 쓸 수 있도록 지도바랍니다. 2교시에는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하여 친구 모습그리기를 했답니다. 이를 계기로 하여 멋진 친구의 모습을 관찰하고 더욱 친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수학시간에는 뺄셈에 들어갔습니다. 빼기의 두 가지 상황(제거와 비교의 상황)에서 뺄셈식을 만들어 보고 읽고 써보는 활동을 해보았답니다. 제거의 상황은 처음 있던 양이 감소하도록 덜어 내는 상황이고, 비교의 상황은 서로소인 두 집합의 크기를 비교하는 것과 관련되는 상황입니다. 수익 숙제를 할 때 제거와 비교의 상황을 구분하는지 살펴봐주시고 지도 바라며, 그림에 알맞게 뺄셈식을 쓰고 두가지 방법으로 읽는지 살펴보고 보충지도 바랍니다.
|
이전글 | <6월 11일(금)알림장> |
---|---|
다음글 | <6월 9일(화)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