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깍지쌤과 27명의 콩알들이 알콩달콩 성장하는 1학년 1반입니다^^
2020년 7월 31일 금요일 |
|||||
---|---|---|---|---|---|
이름 | 최민희 | 등록일 | 20.07.31 | 조회수 | 41 |
첨부파일 | |||||
(배)는 오늘 배부한 것들, (준)은 준비물, (과)는 과제, (알)은 알림입니다.
(배) 교육통신 없음
(준) 읽을 책 필통, 우체통, 개인 물, 여분의 마스크 가져오기
(과) <국어활동> 101쪽 천천히 바르게 글씨 쓰기-3일(월) 검사 (과) <수학익힘> 70~73쪽 풀고 부모님께 채점 받아오기-3일(월) 검사 (과) <효도 쿠폰> 매일 1개씩 부모님이 원하시는 쿠폰 내용 실천하고 싸인 받아서 모두 받으면 선생님께 가져오기
(알) 월요일 국어 시간에 문장부호 수행평가(참학력평가) 합니다. (알) 당분간 바른 글씨 쓰기를 국어활동 글씨 쓰기로 대체합니다. (알) 오늘 수행평가 하지 못한 사람은 월요일 국어 받침이 있는 글자 읽기 수행평가합니다. (알) 월, 화요일은 4교시(12시 15분 하교), 수, 목, 금요일은 5교시(12시 50분 하교)를 합니다. (알)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하게 됩니다.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직장 출근이 금지되며 가족 모두 자가격리 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알) 기저질환 학생의 건강 증상(기침 등)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중복되는 경우 해당 증상이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는 감염병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의 소견자료 등을 제출해 주세요.
-교사 편지-
오늘도 많은 친구들의 꽃이 피었네요.
1교시 국어 시간에는 문장 부호 사총사를 배웠습니다.(,쉼표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다양한 문장부호가 들어간 문장을 읽었을 때 재미있고 실감났습니다. 2교시 수학 시간에는 10개씩 묶어 세어야 하는 이유를 무장수와 배추장수 이야기에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10개씩 묶어 세면 쉽고 빨리 셀 수 있으므로 10이 되면 “앗!10이다!” 외치며 묶어서 묶음을 만들기로 했음을 다시 떠올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10 십 열) (20 이십 스물) (30 삼십 서른) (40 사십 마흔) (50 오십 쉰) 두 가지 방법으로 읽는 연습도 했습니다. 가정에서도 계속 두 가지 방법으로 읽는 연습을 시켜주세요. 3교시 여름 시간에는 ‘비 마을에 이런 일이’를 학습하며 물 사용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가 물부족 국가이며, 우리나라 사람 한 명이 하루에 사용하는 물이 욕조가 가득차고도 넘칠 정도로 많은 양을 쓴다는 것에 깜짝 놀랐습니다. 또한 양치할 때 양치컵을 사용하면 3컵 정도의 물을 쓰지만 양치컵을 사용하지 않으면 21컵이나 사용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양치컵을 쓰고, 비누칠 할 때 물을 꼭 잠그고, 수돗물로 장난치지 않기로 약속도 했습니다. 4교시 여름 시간에는 ‘한 방울도 소중해’를 학습하며 물 모으기 놀이를 했습니다. 두 편으로 나뉘어 수조의 물을 흘리지 않고 한 컵씩 담아와 모으는 활동인데 물을 흘리지 않고 조심조심 담아 옮기며 물 한 방울 한 방울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
이전글 | 2020년 8월 3일 월요일 |
---|---|
다음글 | 2020년 7월 30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