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콩깍지쌤과 27명의 콩알들이 알콩달콩 성장하는 1학년 1반입니다^^  

콩깍지쌤과 콩알들
  • 선생님 : 최민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6월 11일 목요일

이름 최민희 등록일 20.06.11 조회수 94

()는 오늘 배부한 것들, ()은 준비물, ()는 과제, ()은 알림입니다.

 

() 교육통신 67(장애 이해 및 장애 인권) 1

                  71(1학기 우유급식 미실시 안내) 1

                  75(코로나 19 대응조치 및 안내) 1

                     수학 형성평가 2, 4(5) 배부

() 독서통장 배부-사물함이나 책가방 앞주머니에 넣어 놓고 도서관에서 도서 대출할 때 사용합니다.

 

() 읽을 책 1, 필통, 우체통, 개인 물, 여분의 마스크 가져오기

() 수학 형성평가 2부 부모님 싸인 받아 제출하기(부족한 부분은 다시 공부해오기)-15()까지

() 자음자 카드, 자음자 이름 카드, 모음자 카드 지퍼백에 각각 넣어 이름 써서 가져오기-15()까지

 

() 내일 자기소개 2 발표 안 한 사람 발표합니다.

() , 화요일은 4교시(1215분 하교), , , 금요일은 5교시(1250분 하교)를 합니다.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직장 출근이 금지되며 가족 모두 자가격리 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기저질환 학생의 건강 증상(기침 등)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중복되는 경우 해당 증상이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는 감염병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의 소견자료 등을 제출해 주세요.

 

-교사 편지-

 

내일 나팔꽃 책임이는 도유, 재민, 도균, 지원, 민서, 희준입니다. 840분까지 등교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1교시 국어 시간에는 물건의 이름과 책 제목에 들어 있는 모음자를 찾아보며 3단원을 정리했습니다. , 찬찬한글 교재로 , 소리를 비교해 보고, 몸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2교시 국어 시간에는 어제 국어활동으로 공부했던 모음자 채우기 테스트를 보고, 모음 카드가 준비되지 않은 친구들은 모음카드를 뜯어 준비했습니다. 준비가 된 친구들은 말놀이 동요를 불러보았습니다.

3교시 수학 시간에는 본격적으로 덧셈 연산을 시작하였습니다. 덧셈 개념이 잘 형성되었지만, 연산은 아직 손으로 세는 친구들도 있고, 암산이 되는 친구들도 있어 개인차가 심한 부분이라 매일 꾸준히 연산 학습을 시키려 합니다. 가정에서도 합이 9가 넘지 않는 연산을 자주 연습시켜 주세요.

급식 시간에는 미니 핫도그가 후식으로 나와 핫도그 먼저 먹어도 돼요?’ 물어보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밥 다 먹고 먹기로 약속했더니 꾹 참고 밥을 먹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네요.

4교시는 여름 시간에는 가족사진을 살펴보는 누구의 가족일까?’ 활동을 했습니다. 우리 반 친구의 얼굴이 가려져 있으니 누구의 가족인지 맞추기 어려운 가족도 있었고, 형제나 자매가 얼굴이 비슷한 가족은 쉽게 맞출 수 있는 가족도 있었습니다. 누구의 가족인지 잘 맞춘 35번 줄은 높이높이 올라가 바나나를 따서 간식으로 사탕을 받았답니다.

5교시에 여름 시간에는 어제 연습한 자기소개 2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발표하겠다고 손들고 앞에 나와 용기 있게 발표한 멋진 친구들, 칭찬합니다^^ 집에서 연습하지 못한 친구들도 있어 내일 더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이전글 2020년 6월 12일 금요일
다음글 2020년 6월 10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