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콩깍지쌤과 27명의 콩알들이 알콩달콩 성장하는 1학년 1반입니다^^  

콩깍지쌤과 콩알들
  • 선생님 : 최민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5월 29일 금요일

이름 최민희 등록일 20.05.29 조회수 100

()는 오늘 배부한 것들, ()은 준비물, ()는 과제, ()은 알림입니다.

 

() 교육통신 없음

 

() 국어활동, 수학익힘, 두근두근 1학년, 필통, 우체통, 개인 물 월요일에 가져오기

() 준비물 모두 가져오기, 527일 배부한 대봉투에 학습 꾸러미 담아서 가져오기-61일까지
() 교육통신 47(신입생 응급상황 관리 및 건강조사 안내) 작성하여 제출하기-61()까지

 

() 국어활동 처음~33쪽까지, 수학익힘 처음~33쪽까지 풀어서 가져오기(원격수업 시간에 한 부분이지만 빠진 곳 없도록 확인 부탁드립니다.-61일 검사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직장 출근이 금지되며 가족 모두 자가격리 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기저질환 학생의 건강 증상(기침 등)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중복되는 경우 해당 증상이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는 감염병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의 소견자료 등을 제출해 주세요.

 

-교사 편지-

 

오늘은 어제보다 수업태도가 더 안정된 듯 해 수업다운 수업을 한 것 같습니다^^
1, 2교시에는 국어 자음자(아들글자), 모음자(엄마글자)의 의미를 알고 자음자를 하나씩 불러내 이름과 소리를 내 보았습니다. 이름에는 규칙이 있었는데, 그 규칙을 지키지 않는 말 안 듣는 자음자가 몇 개 있었는지 누구 누구인지 한번 물어봐 주세요.(기역, 디귿, 시옷) 그리고 자음자 노래를 신나게 불렀답니다. 자음자 노래는 밴드에 올릴 예정이니 주말 동안 함께 불러봐 주세요.

3교시에는 수학 2단원 여러 가지 모양을 복습해 보았습니다. 집에서 열심히 공부했는지 주사위 모양, 캔 모양, 공 모양의 이름도 잘 알고 특징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급식 시간에는 안전거리 유지를 정말 잘 하며 의젓하게 배식도 잘 받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우리 1반은 떠드는 친구도 없고,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마스크를 쓰고 손을 든 후 선생님께 말하는 규칙을 정말 잘 지키고 있답니다.

4교시에는 봄 책에서 빠진 부분 학교 가는 길수업을 했습니다. 집에 갈 때 횡단보도를 어떻게 건너야 하는지 여러 가지 사례를 들어가며 물어보고 아이들 스스로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순서를 정했습니다. (멈춘다, 살핀다, 손든다, 건넌다) 이 순서 잊지 않고 잘 지키도록 집에서도 여러 번 연습 시켜주세요.
그리고 우리 선생님은 괴물책을 읽어 주었습니다. “무시무시한 그린 선생님이 우리 반에 오면 어떡하지? 1반 말 안 들으면 그린 선생님 한 번 모셔올까?”했더니 안돼요!!” 하는 친구도 있고 ! 제가 물리칠 거예요!”하는 친구도 있네요^^
우리 콩알들 3일 간의 학교생활이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그토록 학교가고 싶어 했는데... 3달 만에 간 학교가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곳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아이들 학교생활 정말 잘 하고 있으니 많이많이 칭찬해 주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이전글 2020년 6월 1일 월요일
다음글 2020년 5월 28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