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6반

우리는 너나들이 13기 입니다.
'너', '나'라고 부를수 있는 허물없는 친한 사이라는 뜻입니다. 

영원히 그렇게 부를 수 있는 사이가 되겠습니다.
***올 한해 약속***

1. 서로 배려하며 사이 좋게 지내겠습니다.

2. 자신감을 갖고 생활을 하겠습니다

3.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서로 배려하며 자기주도적으로 생활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용훈
  • 학생수 : 남 15명 / 여 12명

북극곰을 살리자!

이름 박주원 등록일 19.12.13 조회수 43

 우리 때문에 환경오염이 심해져서 북극에 사는 북극곰들이 죽어가고 있다. 그러니 우리 다같이 힘을 합쳐서 북극곰을 살리자!

 북극곰을 정말 넓은 동물원으로 보낸다외국에 있는 한 동물원은 인공 바다를 만들어 준다. 또한 더운날 얼음덩어리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먹을 것도 많이 준다. 그리고 혼자 100평이 넘는 곳에서 생활한다. 그건 자기 집이 아니어서 불편할 수 있을 지라도 북극에서 굶어 죽는 것보다는 나을 것이다.

 사람들에게 알린다. 북극곰이 얼마나 힘든지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만약 홍보지를 만들어서 북극곰이 얼마나 힘든지 알린다면 누군가 도와줄 것이다.

 집을 만들어 준다. 북극에서 집 만드는 것보다는 한국에서 만들어 가면 좋을 것이다. 그럼 집 없는 북극곰이 조금 살기 좋아질 수도 있을 것이다.

 북극곰을 세계로 알린다면 더더욱 좋을 것이다. 하지만 우선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홍보지를 만들어 근처에 사는 사람에게 알리는 것이다. 아니면 친구들에게 북극곰에 대해 엄청 자세히 알려주는 것이다. 이것으로 인해 사람들이 북극곰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면 좋을 것 같다. 이런 방법들이나 다른 방법이 있다면 그런 것으로 북극곰을 살리면 소원이 없겠다.

북극곰이 더 이상 죽어가는 것을 막고 싶다. 1마리의 생명이라도 지켜내고 싶다. 그게 내 마음이다.

 

이전글 주장하는글(수정 완료) (3)
다음글 왕자와제비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