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6반

우리는 너나들이 13기 입니다.
'너', '나'라고 부를수 있는 허물없는 친한 사이라는 뜻입니다. 

영원히 그렇게 부를 수 있는 사이가 되겠습니다.
***올 한해 약속***

1. 서로 배려하며 사이 좋게 지내겠습니다.

2. 자신감을 갖고 생활을 하겠습니다

3.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서로 배려하며 자기주도적으로 생활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용훈
  • 학생수 : 남 15명 / 여 12명

통일주장 완료

이름 정다혜 등록일 19.12.03 조회수 21

  1950625일 일요일에 남한과 북한의 전쟁이 발발되었습니다. 31개월간 이어졌다가 1953927일에 전쟁은 휴전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 후 지금까지도 통일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라고 빨리 통일이 되길 원해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통일해야하는 이유 첫 번째 통일이 되면 남한 북한 관계가 회복되어 전쟁이라는 공포에서 벗어나 평화롭고 아름다운 삶속에서 살 수 있습니다. 아직 북과 남의 전쟁은 휴전상태여서 언제 전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 전쟁으로 인해 많은 사망자와 부상자가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통일이 되면 그런 공포 속에서 벗어 날 수 있습니다.

  통일을 해야 하는 두 번째 이유 통일이 되면 중국과 러시아의 영토가 연결되어 무역이 더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 영토가 연결되어 세계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이유는 국방력이 좋아 집니다. 현재우리나라는 남자들이 의무적으로 2년 동안 군생활을 해야 합니다.하지만 만약 통일이 되면 아마도 의무적으로 군대를 가지 않아도 되고 군인의 병력을 줄일 수 있어 불필요한 국방비를 제출하지 않게 됩니다. 또한 군인이 직업으로 될 수 있으니 일자리 문제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남한의 기술력과 북한의 지하자원이 합쳐 최첨단 화된 무기를 만들고 남한과 북한에 국방력이 더해져 국방력은 당연히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통일이 되는 걸 찬성하고 통일이 하루라도 빨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독립기념관
다음글 말모이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