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5명

2019년 10월 17일 목요일 그림일기를 소개합니다.

이름 서현희 등록일 19.10.17 조회수 57
첨부파일

사랑합니다~^^

오늘도 책 읽어주는 아버지께서는 우리 반 친구들이 지난 주에 이어서 바른 자세로 듣는 모습에 매우 흐뭇해하셨습니다. 경청의 모습을 보여준 우리 반 친구들에게 칭찬의 박수를 보냅니다.

1-2교시 수학시간에는 여러 가지 모양으로 꾸미기를 했습니다. 모양자와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물건을 이용해 여러 가지 모양으로 꾸미기를 한 후 선생님께 확인을 받고 통과한 친구들은 멀티프레임으로 개별적으로 만든 모양 인증샷을 남기고, 모둠별로 모여 서로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기를 하면서 평면도형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4교시 국어 시간에는 잘하는 것을 친구에게 소개하는 글을 다시 정리하면서 발표 준비도 하고, 받아쓰기 2급도 국어공책에 쓰고 읽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일은 받아쓰기 1급 시험이라고 미리 준비한 친구들이 오늘 받아쓰기를 하자고 할 정도로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5교시 통합 시간에는 어제 친구들과 했던 가장 기억에 남는 놀이활동을 사포지에 크레파스로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종이와는 다른 사포의 질감도 느끼면서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려 색칠을 하고, 글씨를 쓰니 신기합니다.

1. 오늘의 안전생활: 감기 조심

2. 10월 선비 덕목: 바른 언어생활

- 10월은 책을 소리 내어 읽은 후 느낌이나 생각을 바른 글씨로 표현하기에 중점을 둡니다.

3. 국어 받아쓰기 1단계

4. 소리 내어 책 읽고, 생각이나 느낌 쓰기

* 매주 월요일에 제출하는 그림일기, 배움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친구들을 칭찬하며, 우리 반 친구의 그림일기를 소개합니다

 

 

이전글 2019년 10월 21일 월요일 책읽어주는친구, 현담 & 멀티프레임으로 여러가지모양 만들기
다음글 2019년 10월 16일 수요일 「아빠가 아플 때」내가 대신 해주고 싶은 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