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6일 수요일 「아빠가 아플 때」내가 대신 해주고 싶은 일은? |
|||||
---|---|---|---|---|---|
이름 | 서현희 | 등록일 | 19.10.16 | 조회수 | 52 |
첨부파일 | |||||
사랑합니다~^^ 알림장을 쓰고 개별 하교 인사를 하는데, 한 친구가 감사인사로 “상상하지도 못했는데, 이웃 놀이활동을 너무나 재미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해서 참 뿌듯했습니다. 어제 다양하게 이웃을 만나는 상황을 설정하고 인사하기를 했으니, 오늘은 이웃을 만나 함께 어울리며 다양한 놀이 활동(발로 가위바위보, ‘등에 여러 가지 모양 그리고 알아 맞히기, 3-3스택 컵 쌓기, 투호놀이(프레임빨대로), 고리 각 3번 던지기, 지우개 싸움, 팔씨름, 사방치기, 신문지 길게 찢기, 콩주머니 던져 바구니에 넣기)으로 수업을 구성했는데, 교생선생님과 함께하면서 친구들끼리 서로 규칙을 지키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놀이마다 새로운 친구를 만나서 미션을 수행해야하는데, 가끔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하는 모습도 보이기도 하고, 또 친구가 같이 놀이를 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친구도 1명 있었지만 상황을 지켜보니 나름 미션지를 들고 다니면서 선생님이 걱정할 만한 상황에 놓이는 아이들 없이 즐겁게 참여해주었습니다. 그리고 5교시 국어 시간에는 국어활동 읽기 과제로 냈던 「아빠가 아플 때」 이야기와 인성교육을 연계해 ‘아빠가 아플 때 내가 대신 해주고 싶은 일을 그림으로 그리기’ 활동을 했습니다. 다양하게 표현한 아이들의 학습지는 밴드에 탑재하겠습니다. * 책 읽어주는 친구, 윤아가 어제 읽어주지 못했던 뒷이야기를 마저 더 읽자는 의견이 많아서 윤아가 한번 더 읽어주었습니다. 사진도 찍었구요~ 다음 친구 현담이랑 정준이 내일은 꼭 책 가져오기 바랍니다. 1. 오늘의 안전 생활: 차조심 2. 10월 선비덕목: 바른 언어생활 - 10월은 책을 소리 내어 읽은 후 느낌이나 생각을 바른 글씨로 표현하기에 중점을 둡니다. 3. 교육통신 3장 4. 소리 내어 책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바른 글씨로 1문장 쓰기 5. 수학익힘 채점 싸인 받기 - 오늘 학교에서 수익 문제도 풀고 선생님과 같이 채점도 해보았는데, 나머지 부분은 집에서 해오라고 했으니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지 확인해주시고, 채점 싸인해서 보내주세요.
|
이전글 | 2019년 10월 17일 목요일 그림일기를 소개합니다. |
---|---|
다음글 | 2019년 10월 15일 화요일 책 읽어주는 친구, 윤아 『모양찾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