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이민혁
  • 학생수 : 남 10명 / 여 14명

온라인 학습지원 사이트 및 가정학습 자료 안내

이름 이민혁 등록일 20.03.12 조회수 66

- 온라인 학습지원 사이트

영역

온라인 학습지원 콘텐츠

참고

교과학습

(창체포함) 미리보기

e학습터 https://cls.edunet.net

- 교과: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 해당학년: 13

- 학습 주제별 동영상 강의 및 평가문항 제공으로 자기평가 가능

- 학년, 학기, 과목, 차시별 동영상 제공

- 무료 서비스 / 모바일 지원 (스마트폰 접속 가능)

-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

- 교사의 학급 구성 및 지도 가능 서비스 제공

- 검색 포털사이트에 ‘e학습터로 검색 가능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

- 교과: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 편당 30분 내외의 동영상

- 개인별 흥미에 맞게 주제 선택 학습 가능

- 일부 교재는 유료 구입

- 회원가입 후 활용 가능

디지털 교과서 훑어보기

디지털교과서 https://webdt.edunet.net/

- 대상: 3학년~6학년

- 교과: 사회, 과학, 영어

- 서책형 교과서(교과 내용)에 용어사전, 멀티미디어 자료, 평가문

, 보충심화학습 내용 등 풍부한 학습 자료 제공

-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학습 가능(무료 서비스)

- 웹브라우저 중 익스플로러 지원하지 않음(크롬 등으로 접속)

- 맛보기용 아이디/비번: sample/sample

 

1학년 입학초기 적응활동

두근두근 1학년 http://first.jbedu.kr/

- 입학초기 학교생활을 돕는 내용

- 영상, 노래, 율동, 학습자료 탑재

- 회원가입 없이 바로 활용 가능

- 무료 서비스

 

지역

도서관 전자책 도서관

남원시립도서관 전자책 도서관 https://lib.jbe.go.kr/necc/index.do

- 전라북도교육청 소속 교육문화회관ㆍ도서관 대출회원(정회원)

- 오디오북 이용 가능

 



- 6학년 가정학습 자료

영역

활동 예시

참고

국어

낱말의 뜻을 짐작하며 책을 읽고, 인상 깊은 내용 옮겨 쓰기

좋아하는 동시를 외우고 생각과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자신이 읽을 책을 정하고,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해 보기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속담 알아보기

자신이 되고 싶은 인물을 책 속에서 찾아보기

신문기사, 인터넷 기사문을 읽고 관점 파악하기

자신이 쓴 글을 읽어보고, 보완할 점 찾아 다시 쓰기 등

5학년 국어 학습 복습 및 6학년 국어 학습 준비를 도와주세요.

수학

분수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자연수×소수, 소수×소수 계산하기

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겨냥도와 전개도 그리기

올림, 버림, 반올림을 활용하여 어림값을 구하기

선대칭도형과 점대칭도형 그리기

5학년 수학 중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복습하고 생활 속에서 수학 원리를 발견하도록 도와주세요.

공통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놀이 개발해 보기

가족들과 주제 토론하기 예시) 층간소음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

자신의 꿈과 관련되는 자료를 찾아 스크랩하고 진로 탐색해 보기

우리 집 정리정돈 등 집안일 돕기



- 학년 공통 가정학습 자료

영역

활동 예시

참고

기본

생활습관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올바른 마스크 쓰기와 기침예절 지키기

양치질 바르게 규칙적으로 하기

규칙적인 생활하기(기상, 식사, 취침)

학습과 쉼의 적절한 계획을 세워 생활하기

자신과 가족, 이웃을 배려하며 예의 바르게 생활하기

스마트폰 중독과

게임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내 지도가

꼭 필요합니다.

기본

학습태도

수준에 맞는 책 골라서 꾸준히 읽기

바른 글씨로 학습 내용 기록하기

다른 사람의 말을 귀기울여 듣고, 바르게 말하기

교과목 중에서 어려웠던 부분 복습하기

지나친 선행학습이 아닌 한 단원 정도 예습하기

온라인 학습콘텐츠 중심으로 인터넷 활용하기

이전글 [오늘의 교실] 온라인 학습 및 과제 제출 안내
다음글 코로나-19 예방 수칙